서해훈련 4일째…NLL 침범 대비 대함사격 훈련

입력 2010.08.08 (11:4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육.해.공 합동 해상기동훈련 나흘째인 오늘 서해상에서 북한 함정의 북방한계선 침범에 대비한 대함 사격 훈련이 실시됐습니다.

오늘 실시되는 훈련에는 대함 사격과 K-9(케이 나인) 자주포 사격, 적 잠수함과 어뢰탐지 등이 포함돼 있습니다.

군 관계자는 오늘 오전 적 함정이 NLL 남쪽으로 넘어왔을 때를 가정해 우리 측 구축함과 초계함 등이 교전수칙에 따라 함포 사격을 실시하는 훈련을 했다며 훈련 장소는 충남 태안반도 격렬비열도 부근 해상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대함사격 훈련은 북한 함정이 NLL을 침범하면 두 차례에 걸쳐 경고방송을 하고 그래도 계속 남하하면 경고사격에 이어 격파사격을 실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서해훈련 4일째…NLL 침범 대비 대함사격 훈련
    • 입력 2010-08-08 11:48:32
    정치
육.해.공 합동 해상기동훈련 나흘째인 오늘 서해상에서 북한 함정의 북방한계선 침범에 대비한 대함 사격 훈련이 실시됐습니다. 오늘 실시되는 훈련에는 대함 사격과 K-9(케이 나인) 자주포 사격, 적 잠수함과 어뢰탐지 등이 포함돼 있습니다. 군 관계자는 오늘 오전 적 함정이 NLL 남쪽으로 넘어왔을 때를 가정해 우리 측 구축함과 초계함 등이 교전수칙에 따라 함포 사격을 실시하는 훈련을 했다며 훈련 장소는 충남 태안반도 격렬비열도 부근 해상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대함사격 훈련은 북한 함정이 NLL을 침범하면 두 차례에 걸쳐 경고방송을 하고 그래도 계속 남하하면 경고사격에 이어 격파사격을 실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