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상에서 조업 중 8일 북한에 나포된 포항선적 대승호는 1995년 건조된 41t급 오징어 채낚이 어선이다.
선체는 FRP(강화 플라스틱)로 제작됐으며 선체 길이 22.15m, 폭 5.3m에 560마력의 디젤엔진을 장착하고 있다.
선박의 정원은 6명이지만 이번 조업에는 정원을 초과해 7명이 승선했다.
건조 이후 선주 겸 선장인 김칠이씨의 개인 소유로 포항에서 동해 대하퇴 어장을 중심으로 15년 이상 조업해 왔다.
대승호는 오징어잡이를 위해 지난 1일 포항 동빈항을 출발, 9월10일께 귀항할 예정이었다.
선체는 FRP(강화 플라스틱)로 제작됐으며 선체 길이 22.15m, 폭 5.3m에 560마력의 디젤엔진을 장착하고 있다.
선박의 정원은 6명이지만 이번 조업에는 정원을 초과해 7명이 승선했다.
건조 이후 선주 겸 선장인 김칠이씨의 개인 소유로 포항에서 동해 대하퇴 어장을 중심으로 15년 이상 조업해 왔다.
대승호는 오징어잡이를 위해 지난 1일 포항 동빈항을 출발, 9월10일께 귀항할 예정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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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포 대승호는 어떤 선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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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0-08-08 20:30:46
동해상에서 조업 중 8일 북한에 나포된 포항선적 대승호는 1995년 건조된 41t급 오징어 채낚이 어선이다.
선체는 FRP(강화 플라스틱)로 제작됐으며 선체 길이 22.15m, 폭 5.3m에 560마력의 디젤엔진을 장착하고 있다.
선박의 정원은 6명이지만 이번 조업에는 정원을 초과해 7명이 승선했다.
건조 이후 선주 겸 선장인 김칠이씨의 개인 소유로 포항에서 동해 대하퇴 어장을 중심으로 15년 이상 조업해 왔다.
대승호는 오징어잡이를 위해 지난 1일 포항 동빈항을 출발, 9월10일께 귀항할 예정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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