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길 “공청회 등 통일세 중론 모을 것”

입력 2010.08.17 (10:3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나라당 고흥길 정책위의장은 당 차원의 통일세 전담팀을 구성하고 공청회를 통해 중론을 모아가는 과정을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고흥길 정책위의장은 오늘 원내대책회의에서 여당이 통일세 신설에 반대하는 것 같은 보도가 일부 언론에 나오고 있지만 사실과 다르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고 정책위의장은 다만, 통일세 등의 제안에 앞서 청와대가 당과 사전 협의를 해야 하는데 그런 과정이 없었다면서 당정청 간의 소통이 막혀 있다는 것은 문제라고 지적했습니다.

당정의 내년 예산 편성과 심의 작업에 대해 고흥길 정책위의장은 분야별 예산 심의 과정을 TV로 중계하는 등 국민이 참여하도록 해, 예산과 기금이 효율적으로 배분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고흥길 “공청회 등 통일세 중론 모을 것”
    • 입력 2010-08-17 10:32:37
    정치
한나라당 고흥길 정책위의장은 당 차원의 통일세 전담팀을 구성하고 공청회를 통해 중론을 모아가는 과정을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고흥길 정책위의장은 오늘 원내대책회의에서 여당이 통일세 신설에 반대하는 것 같은 보도가 일부 언론에 나오고 있지만 사실과 다르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고 정책위의장은 다만, 통일세 등의 제안에 앞서 청와대가 당과 사전 협의를 해야 하는데 그런 과정이 없었다면서 당정청 간의 소통이 막혀 있다는 것은 문제라고 지적했습니다. 당정의 내년 예산 편성과 심의 작업에 대해 고흥길 정책위의장은 분야별 예산 심의 과정을 TV로 중계하는 등 국민이 참여하도록 해, 예산과 기금이 효율적으로 배분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