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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미용관리 부작용 피해 끊이지 않아
입력 2010.08.17 (12:07) 경제
피부미용 서비스를 받은 후 피부가 붉어지고 부어오르는 등의 부작용이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됩니다.

한국소비자원은 피부미용 서비스 관련 피해가 지난해 171건에 이어 올 7월까지 56건이 접수됐다고 밝혔습니다.

주요 부작용 증상으로는 '붉어지고 부어오름'이 22%, '가려움증' 13%, 발진과 여드름이 각각 8% 등으로 나타났습니다.

부작용의 원인은 피부미용에 사용한 화장품이 42%로 가장 많았고 이어 피부미용 종사자의 과실과 사용한 기구의 문제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이런 부작용을 겪은 피해자 10명 가운데 8명 꼴인 78%가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고, 32%는 흉터 등의 후유증이 남았습니다.

하지만 17%는 전혀 보상받지 못했고 44%는 남은 서비스 횟수의 요금만 돌려받았을 뿐, 미용요금 전액을 환급받고 치료비도 받은 경우는 10%에 불과했습니다.

소비자원은 피부미용서비스를 받을 때는 피부반응 테스트를 미리 받고, 부작용이 생겼을 경우에 병원에서 진단서를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 피부미용관리 부작용 피해 끊이지 않아
    • 입력 2010-08-17 12:07:42
    경제
피부미용 서비스를 받은 후 피부가 붉어지고 부어오르는 등의 부작용이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됩니다.

한국소비자원은 피부미용 서비스 관련 피해가 지난해 171건에 이어 올 7월까지 56건이 접수됐다고 밝혔습니다.

주요 부작용 증상으로는 '붉어지고 부어오름'이 22%, '가려움증' 13%, 발진과 여드름이 각각 8% 등으로 나타났습니다.

부작용의 원인은 피부미용에 사용한 화장품이 42%로 가장 많았고 이어 피부미용 종사자의 과실과 사용한 기구의 문제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이런 부작용을 겪은 피해자 10명 가운데 8명 꼴인 78%가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고, 32%는 흉터 등의 후유증이 남았습니다.

하지만 17%는 전혀 보상받지 못했고 44%는 남은 서비스 횟수의 요금만 돌려받았을 뿐, 미용요금 전액을 환급받고 치료비도 받은 경우는 10%에 불과했습니다.

소비자원은 피부미용서비스를 받을 때는 피부반응 테스트를 미리 받고, 부작용이 생겼을 경우에 병원에서 진단서를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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