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톡톡톡] Fast

입력 2010.08.17 (14:0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한국경제는 급속도로 발전했는데요.

그래서인지 한국인은 fast하고 가장 먼저 배우는 단어도 'fast'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빠르다'는 의미 외의 다른 의미들도 많다고 합니다.

함께 살펴볼까요?

<리포트>

차량 사이로 이리저리 휘젓고 다니는 오토바이, 상대방을 따돌리기 위해서 전력으로 질주합니다.

Tom Cruise, Actor: "I like fast cars and motorcycles and all that stuff, I''ve always loved it,

톰 크루즈와 같이 속도를 즐기지 않는 사람이라도 위험한 상황에 처한다면 생각이 바뀔 것 같습니다.

여기서 fast는 '빠르다'는 속도의 개념인데요,

이와 같이 쫓기는 상황에서는 무조건 빨리 도망치는 게 상책입니다.

위험한 상황을 모면하기 위한 또 다른 해결책으로 fast가 사용되는데요.

누군가의 계략으로 자신과 민족이 생명에 위협을 받게 된 이 여인.

Esther Ask them to fast and pray. I will do the same.

여기서 fast는 '금식하다'를 의미하는데요,

포괄적으로는 굶는다는 뜻으로 다이어트와 유사한 '단식하다'라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그런데 왕에게 나아간 에스더.

당시 왕의 호출 없이 왕에게 나아간다는 것은 죽음을 뜻하는데요,

민족을 살리기 위해 대단한 결심을 한 그녀는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에스더의 결심만큼 나라를 위해 싸우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목숨을 걸고 제2차 세계대전에 참전한 병사에게 상사의 편지 한 장이 전달됩니다.

All troops stand fast on present positions.

이와 같이 stand나 hold와 같이 사용되는 fast는 "생각이나 위치를 고수하다"는 의미인데요,

피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위험부담은 있지만 맞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토크팁스였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오늘의 톡톡톡] Fast
    • 입력 2010-08-17 14:08:21
    지구촌뉴스
<앵커 멘트> 한국경제는 급속도로 발전했는데요. 그래서인지 한국인은 fast하고 가장 먼저 배우는 단어도 'fast'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빠르다'는 의미 외의 다른 의미들도 많다고 합니다. 함께 살펴볼까요? <리포트> 차량 사이로 이리저리 휘젓고 다니는 오토바이, 상대방을 따돌리기 위해서 전력으로 질주합니다. Tom Cruise, Actor: "I like fast cars and motorcycles and all that stuff, I''ve always loved it, 톰 크루즈와 같이 속도를 즐기지 않는 사람이라도 위험한 상황에 처한다면 생각이 바뀔 것 같습니다. 여기서 fast는 '빠르다'는 속도의 개념인데요, 이와 같이 쫓기는 상황에서는 무조건 빨리 도망치는 게 상책입니다. 위험한 상황을 모면하기 위한 또 다른 해결책으로 fast가 사용되는데요. 누군가의 계략으로 자신과 민족이 생명에 위협을 받게 된 이 여인. Esther Ask them to fast and pray. I will do the same. 여기서 fast는 '금식하다'를 의미하는데요, 포괄적으로는 굶는다는 뜻으로 다이어트와 유사한 '단식하다'라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그런데 왕에게 나아간 에스더. 당시 왕의 호출 없이 왕에게 나아간다는 것은 죽음을 뜻하는데요, 민족을 살리기 위해 대단한 결심을 한 그녀는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에스더의 결심만큼 나라를 위해 싸우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목숨을 걸고 제2차 세계대전에 참전한 병사에게 상사의 편지 한 장이 전달됩니다. All troops stand fast on present positions. 이와 같이 stand나 hold와 같이 사용되는 fast는 "생각이나 위치를 고수하다"는 의미인데요, 피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위험부담은 있지만 맞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토크팁스였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