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서 탄알·연습용 수류탄 잇따라 발견

입력 2010.08.17 (15:5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7일 경기도 포천 일대에서 탄알과 연습용 수류탄이 잇따라 발견됐다.

경찰과 군 당국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께 포천 영북면 야미리의 한 주민이 "밭에서 일하던 중 탄알 하나를 발견했다"며 경찰에 신고했다.

군(軍)은 현장조사 결과 길이 10㎝, 직경 3㎝ 가량의 이 탄알은 부식이 심해 탄종이 식별되지 않지만, 30㎜ 기관총 연습탄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있다.

군 관계자는 "부식 정도로 보아 오래 전에 나온 것이어서 유출 경위를 추적하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이날 오전 11시30분께 포천시 선단동에서 한 주민이 "대진대 입구 근처에 있는 둑방길에서 수류탄을 발견했다"며 경찰에 신고했다.

확인 결과 이 수류탄은 효과음을 낼 뿐 폭발물질은 들어있지 않은 연습용 수류탄으로 파악됐다.

군은 이를 수거해 유출 경위를 파악중이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포천서 탄알·연습용 수류탄 잇따라 발견
    • 입력 2010-08-17 15:52:21
    연합뉴스
17일 경기도 포천 일대에서 탄알과 연습용 수류탄이 잇따라 발견됐다. 경찰과 군 당국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께 포천 영북면 야미리의 한 주민이 "밭에서 일하던 중 탄알 하나를 발견했다"며 경찰에 신고했다. 군(軍)은 현장조사 결과 길이 10㎝, 직경 3㎝ 가량의 이 탄알은 부식이 심해 탄종이 식별되지 않지만, 30㎜ 기관총 연습탄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있다. 군 관계자는 "부식 정도로 보아 오래 전에 나온 것이어서 유출 경위를 추적하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이날 오전 11시30분께 포천시 선단동에서 한 주민이 "대진대 입구 근처에 있는 둑방길에서 수류탄을 발견했다"며 경찰에 신고했다. 확인 결과 이 수류탄은 효과음을 낼 뿐 폭발물질은 들어있지 않은 연습용 수류탄으로 파악됐다. 군은 이를 수거해 유출 경위를 파악중이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