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 설치게 하는 ‘뜨거운 밤’…전국 곳곳 열대야

입력 2010.08.20 (07:13) 수정 2010.08.20 (07:3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잠을 설치게 하는 뜨거운 열대야가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 전국적으로 며칠째 계속되고 있습니다

밤 사이 시민들은 더위를 피해 이곳저곳을 전전했습니다

류성호 기자입니다.

<리포트>

밤 10시가 넘었지만 영화관은 관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시원한 에어컨 바람 속에서 스크린에 집중하다 보면 더위는 어느새 사라집니다

<인터뷰>김상진(심야 영화 관람객): "집에 있으면 덥고 그래서 극장에 오면 시원하니까 더위 피해서 영화 보려고 왔습니다."

대형할인매장도 영업 끝나는 시간이 다 되도록 손님들로 북적입니다.

더위도 피하고 쇼핑도 하고 일석이조입니다.

매장측도 쾌적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수시로 온도 체크를 합니다.

<인터뷰>윤영기(대형마트 직원): "여름철 열대야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들이 시원하게 쇼핑힐 수 있도록 적정온도를 관리유지하고 있습니다."

공원 잔디밭에도 후텁지근한 집안을 탈출한 시민들이 옹기종기 모여있습니다.

<인터뷰>서수미 (광주시 치평동): "너무 답답하고 덥고...여기 나오니까 시원하고 그렇네요. 밤이 되니까..."

광주에서는 올해 열대야가 23일이나 나타났습니다.

지난 2천년 이후 최고 기록입니다.

오늘도 전국 대부분의 낮기온이 30도를 넘는 등 폭염이 이어지겠다고 기상청은 예보했습니다

KBS 뉴스 류성호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잠 설치게 하는 ‘뜨거운 밤’…전국 곳곳 열대야
    • 입력 2010-08-20 07:13:46
    • 수정2010-08-20 07:39:44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잠을 설치게 하는 뜨거운 열대야가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 전국적으로 며칠째 계속되고 있습니다 밤 사이 시민들은 더위를 피해 이곳저곳을 전전했습니다 류성호 기자입니다. <리포트> 밤 10시가 넘었지만 영화관은 관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시원한 에어컨 바람 속에서 스크린에 집중하다 보면 더위는 어느새 사라집니다 <인터뷰>김상진(심야 영화 관람객): "집에 있으면 덥고 그래서 극장에 오면 시원하니까 더위 피해서 영화 보려고 왔습니다." 대형할인매장도 영업 끝나는 시간이 다 되도록 손님들로 북적입니다. 더위도 피하고 쇼핑도 하고 일석이조입니다. 매장측도 쾌적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수시로 온도 체크를 합니다. <인터뷰>윤영기(대형마트 직원): "여름철 열대야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들이 시원하게 쇼핑힐 수 있도록 적정온도를 관리유지하고 있습니다." 공원 잔디밭에도 후텁지근한 집안을 탈출한 시민들이 옹기종기 모여있습니다. <인터뷰>서수미 (광주시 치평동): "너무 답답하고 덥고...여기 나오니까 시원하고 그렇네요. 밤이 되니까..." 광주에서는 올해 열대야가 23일이나 나타났습니다. 지난 2천년 이후 최고 기록입니다. 오늘도 전국 대부분의 낮기온이 30도를 넘는 등 폭염이 이어지겠다고 기상청은 예보했습니다 KBS 뉴스 류성호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