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北 전투기, 기계 고장으로 추락”

입력 2010.08.20 (07:13) 수정 2010.08.20 (07:4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중국에서 추락한 북한 전투기는 기계고장 때문이라고 중국 당국이 밝혔습니다.

사고 발생 채 사흘도 안돼 나온 전격적인 원인 발표입니다.

랴오닝성에서 원종진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리포트>

지난 17일 중국에서 추락한 북한 전투기는 기계고장 때문에 추락했다고 중국 측이 밝혔습니다.

중국 관영 신화통신은 유관 부서의 조사 결과라며, 추락 전투기가 기계고장으로 항로를 이탈한 뒤 중국 영공에 잘못 들어와 추락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나 구체적으로 어떤 기계고장이 발생했는지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또 북중 양국은 사후 처리에 합의했고, 북한은 중국에 미안함을 표시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중국 당국의 사고 원인 발표는 전투기 추락 후 채 사흘도 안돼, 북중이 사후 처리 협의를 본격 시작한 지 하루 만에 나온 것입니다.

그동안 추락 전투기의 중국 영내 진입을 놓고 탈북 가능성이 제기됐으며, 중국 방공망에 대한 논란이 계속돼 왔습니다.

이에 앞서 중국 당국은 전투기 추락 현장을 봉쇄하고, 침묵으로 일관해 왔습니다.

북한 전투기 추락현장은 여전히 진입이 철저히 차단된 가운데, 사고 흔적을 알아볼 수 없을 만큼 정리가 끝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랴오닝성 푸순에서 KBS 뉴스 원종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中 “北 전투기, 기계 고장으로 추락”
    • 입력 2010-08-20 07:13:48
    • 수정2010-08-20 07:43:13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중국에서 추락한 북한 전투기는 기계고장 때문이라고 중국 당국이 밝혔습니다. 사고 발생 채 사흘도 안돼 나온 전격적인 원인 발표입니다. 랴오닝성에서 원종진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리포트> 지난 17일 중국에서 추락한 북한 전투기는 기계고장 때문에 추락했다고 중국 측이 밝혔습니다. 중국 관영 신화통신은 유관 부서의 조사 결과라며, 추락 전투기가 기계고장으로 항로를 이탈한 뒤 중국 영공에 잘못 들어와 추락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나 구체적으로 어떤 기계고장이 발생했는지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또 북중 양국은 사후 처리에 합의했고, 북한은 중국에 미안함을 표시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중국 당국의 사고 원인 발표는 전투기 추락 후 채 사흘도 안돼, 북중이 사후 처리 협의를 본격 시작한 지 하루 만에 나온 것입니다. 그동안 추락 전투기의 중국 영내 진입을 놓고 탈북 가능성이 제기됐으며, 중국 방공망에 대한 논란이 계속돼 왔습니다. 이에 앞서 중국 당국은 전투기 추락 현장을 봉쇄하고, 침묵으로 일관해 왔습니다. 북한 전투기 추락현장은 여전히 진입이 철저히 차단된 가운데, 사고 흔적을 알아볼 수 없을 만큼 정리가 끝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랴오닝성 푸순에서 KBS 뉴스 원종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