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랄레스 볼리비아 대통령 25일 방한

입력 2010.08.20 (10: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후안 에보 모랄레스 아이마 볼리비아 대통령이 이명박 대통령의 초청으로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2박 3일간 한국을 공식 방문합니다.

이 대통령은 오는 26일 모랄레스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열어 통상과 개발, 자원협력 분야 등에서의 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이 대통령은 특히 볼리비아의 리튬 등 광물자원 개발에 한국 기업이 투자 진출을 할 수 있도록 볼리비아 정부의 협조를 요청할 계획입니다.

모랄레스 대통령은 방한 기간 중 투자설명회를 열어 국내 기업인들과 만날 계획이며, LG 화학 연구소를 방문해 리튬이온전지 생산시설을 둘러보는 등 산업시설과 공항, 항만 시설을 시찰할 예정입니다.

볼리비아 대통령의 한국 방문은 모랄레스 대통령이 처음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모랄레스 볼리비아 대통령 25일 방한
    • 입력 2010-08-20 10:00:19
    정치
후안 에보 모랄레스 아이마 볼리비아 대통령이 이명박 대통령의 초청으로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2박 3일간 한국을 공식 방문합니다. 이 대통령은 오는 26일 모랄레스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열어 통상과 개발, 자원협력 분야 등에서의 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이 대통령은 특히 볼리비아의 리튬 등 광물자원 개발에 한국 기업이 투자 진출을 할 수 있도록 볼리비아 정부의 협조를 요청할 계획입니다. 모랄레스 대통령은 방한 기간 중 투자설명회를 열어 국내 기업인들과 만날 계획이며, LG 화학 연구소를 방문해 리튬이온전지 생산시설을 둘러보는 등 산업시설과 공항, 항만 시설을 시찰할 예정입니다. 볼리비아 대통령의 한국 방문은 모랄레스 대통령이 처음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