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해부대 왕건함 케이프타운 입항

입력 2010.08.26 (06:0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말리아 해적 퇴치 임무를 띤 해군 청해부대 5진 왕건함이 현지시각으로 오늘 오후 남아공 케이프타운에 입항했습니다.

한국 함정이 남아공에 입항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6.25 발발 60주년을 맞아 남아공의 한국전 참전용사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청해부대 장병들은 케이프타운 공군기지에 자리잡은 전쟁기념관 내 한국전 기념실 개관식에 참석하고 참전용사들과 가족을 왕건함으로 초청 오찬을 하는 등의 행사를 열 계획입니다.

한국형 구축함 왕건함은 지난달 9일 부산항을 출항했고 다음달 초 아덴만 해역에 도착해 강감찬함과 임무교대를 하게 됩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청해부대 왕건함 케이프타운 입항
    • 입력 2010-08-26 06:02:21
    국제
소말리아 해적 퇴치 임무를 띤 해군 청해부대 5진 왕건함이 현지시각으로 오늘 오후 남아공 케이프타운에 입항했습니다. 한국 함정이 남아공에 입항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6.25 발발 60주년을 맞아 남아공의 한국전 참전용사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청해부대 장병들은 케이프타운 공군기지에 자리잡은 전쟁기념관 내 한국전 기념실 개관식에 참석하고 참전용사들과 가족을 왕건함으로 초청 오찬을 하는 등의 행사를 열 계획입니다. 한국형 구축함 왕건함은 지난달 9일 부산항을 출항했고 다음달 초 아덴만 해역에 도착해 강감찬함과 임무교대를 하게 됩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