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검, ‘대질 조사’ 두고 입장 번복 논란

입력 2010.08.26 (11:05) 수정 2010.08.26 (11:4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검사 접대 의혹을 수사중인 민경식 특별검사팀이 '접대 의혹'의 핵심 인물로 알려진 박기준 전 검사장과 건설업자 정모 씨와의 대질 조사 여부를 두고 입장을 번복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이준 특검보는 오늘 브리핑에서 실익이 없다고 판단해 박 전 검사장과의 대질조사를 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으나 다시 추진하겠다고 입장을 바꿨습니다.

이 특검보는 법적으로는 대질 조사의 실익이 없지만 필요성에 대한 국민정서를 고려해 시살 규명 차원에서 다시 대질조사를 추진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특검팀은 특히 박 전 검사장에게 대질조사에 응할 것인지 의견을 묻지도 않고 실시 여부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검팀은 앞서 한승철 전 검사장 등 전·현직 검사 대여섯 명은 예정대로 다음주 초 서울에서 정 씨와 대질조사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서울 고검 간부출신 수사관들의 접대 의혹과 관련해 특검팀은 어제에 이어 오늘도 수사관 2명을 소환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특검팀은 사업가 박모 씨로부터 향응을 제공받은 수사관들이 사기 혐의로 조사받던 박 씨가 무혐의 처리되는 과정에 개입했는지를 집중 추궁하고 있습니다.

김모 강릉지청 전 계장의 접대의혹과 관련해서도 특검팀은 오늘 참고인 2명을 불러 김 전 계장과 도계광업소 노조지부장 임모 씨, 그리고 외주용역업체 사이에 돈이 흘러간 정황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특검, ‘대질 조사’ 두고 입장 번복 논란
    • 입력 2010-08-26 11:05:57
    • 수정2010-08-26 11:45:07
    사회
검사 접대 의혹을 수사중인 민경식 특별검사팀이 '접대 의혹'의 핵심 인물로 알려진 박기준 전 검사장과 건설업자 정모 씨와의 대질 조사 여부를 두고 입장을 번복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이준 특검보는 오늘 브리핑에서 실익이 없다고 판단해 박 전 검사장과의 대질조사를 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으나 다시 추진하겠다고 입장을 바꿨습니다. 이 특검보는 법적으로는 대질 조사의 실익이 없지만 필요성에 대한 국민정서를 고려해 시살 규명 차원에서 다시 대질조사를 추진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특검팀은 특히 박 전 검사장에게 대질조사에 응할 것인지 의견을 묻지도 않고 실시 여부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검팀은 앞서 한승철 전 검사장 등 전·현직 검사 대여섯 명은 예정대로 다음주 초 서울에서 정 씨와 대질조사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서울 고검 간부출신 수사관들의 접대 의혹과 관련해 특검팀은 어제에 이어 오늘도 수사관 2명을 소환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특검팀은 사업가 박모 씨로부터 향응을 제공받은 수사관들이 사기 혐의로 조사받던 박 씨가 무혐의 처리되는 과정에 개입했는지를 집중 추궁하고 있습니다. 김모 강릉지청 전 계장의 접대의혹과 관련해서도 특검팀은 오늘 참고인 2명을 불러 김 전 계장과 도계광업소 노조지부장 임모 씨, 그리고 외주용역업체 사이에 돈이 흘러간 정황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