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어린이 기후 놀이터 조성

입력 2010.09.01 (06:2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어린이들이 놀이터에서 뛰어 놀면서 변화하는 지구 환경 보존과 에너지 절약의 필요성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친환경 테마 어린이 놀이터인 '기후놀이터'를 조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잠원 기후놀이터는 서초구 잠원 한강공원 앞에 천3백 여 제곱미터 면적으로 조성됐으며 광나루 한강공원에 조성돼 있던 광나루 어린이놀이터는 노후한 시설을 친환경 놀이시설로 교체했습니다.

잠원 기후놀이터에는 기후놀이대와 풍력발전기 등이 설치돼 있으며 태양광 전광판을 통해 그 날의 이산화탄소 절감량을 보여줌으로써 탄소 배출 절감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어린이들에게 에너지 절약과 함께 태양광이나 바람 등으로 만들어 내는 동력이 새로운 형태의 에너지로 활용될 수 있다는 사실을 가르쳐주기 위해 교육용 테마놀이터를 조성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서울시는 기후놀이터가 전기로 놀이기구를 가동시키는 일반 놀이시설에 비해 연간 84킬로그램의 이산화탄소를 저감하게 될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이 일상 속에서 에너지를 절약하고 환경을 보호해야 하는 이유를 쉽게 이해하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서울시, 어린이 기후 놀이터 조성
    • 입력 2010-09-01 06:29:14
    사회
서울시는 어린이들이 놀이터에서 뛰어 놀면서 변화하는 지구 환경 보존과 에너지 절약의 필요성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친환경 테마 어린이 놀이터인 '기후놀이터'를 조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잠원 기후놀이터는 서초구 잠원 한강공원 앞에 천3백 여 제곱미터 면적으로 조성됐으며 광나루 한강공원에 조성돼 있던 광나루 어린이놀이터는 노후한 시설을 친환경 놀이시설로 교체했습니다. 잠원 기후놀이터에는 기후놀이대와 풍력발전기 등이 설치돼 있으며 태양광 전광판을 통해 그 날의 이산화탄소 절감량을 보여줌으로써 탄소 배출 절감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어린이들에게 에너지 절약과 함께 태양광이나 바람 등으로 만들어 내는 동력이 새로운 형태의 에너지로 활용될 수 있다는 사실을 가르쳐주기 위해 교육용 테마놀이터를 조성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서울시는 기후놀이터가 전기로 놀이기구를 가동시키는 일반 놀이시설에 비해 연간 84킬로그램의 이산화탄소를 저감하게 될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이 일상 속에서 에너지를 절약하고 환경을 보호해야 하는 이유를 쉽게 이해하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