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 태풍 경보…피해 주의

입력 2010.09.02 (08:0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태풍 곤파스가 상륙하면서 서울에도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습니다.

잠수교에 나가 있는 중계차 연결합니다.

박원기 기자, 그 곳 상황 어떻습니까?

<리포트>

예 이 곳 잠수교에도 바람이 점점 거세지고 있습니다.

비는 잠시 소강상태여서 뒤로 보이는 한강 수위는 더 오르지는 않고 있는데요.

0시부터 지금까지 내린 비는 모두 (35)밀리미터, 한 때 시간 당 (10)밀리미터의 비가 내리기도 했습니다.

이곳 잠수교 수위는 3.9미터 정도로 보행자 통행제한 수위인 5.5미터, 차량 통행금지 수위인 6.5미터에는 아직 못 미치고 있습니다.

한강 상류 팔당댐에서는 현재 초당 천8백톤이 안 되는 물을 방류하고 있는데, 지금대로라면 수위에 별 영향은 주지 않을 것으로 관계 당국은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서울 지역에는 오전 6시부터 태풍 경보가 발령됐습니다.

태풍의 영향으로 낮 동안 강풍과 함께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돼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서울 수도권 지역 곳곳엔 도로에 가로수 가지가 부러진 채 방치돼 사고 위험이 높습니다.

재난안전대책본부의 빠른 조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기상청은 서울 지역에 앞으로 50에서 150밀리미터의 비가 더 올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지금까지 잠수교 남단에서 KBS 뉴스 박원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서울·경기 태풍 경보…피해 주의
    • 입력 2010-09-02 08:05:23
    뉴스광장
<앵커 멘트> 태풍 곤파스가 상륙하면서 서울에도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습니다. 잠수교에 나가 있는 중계차 연결합니다. 박원기 기자, 그 곳 상황 어떻습니까? <리포트> 예 이 곳 잠수교에도 바람이 점점 거세지고 있습니다. 비는 잠시 소강상태여서 뒤로 보이는 한강 수위는 더 오르지는 않고 있는데요. 0시부터 지금까지 내린 비는 모두 (35)밀리미터, 한 때 시간 당 (10)밀리미터의 비가 내리기도 했습니다. 이곳 잠수교 수위는 3.9미터 정도로 보행자 통행제한 수위인 5.5미터, 차량 통행금지 수위인 6.5미터에는 아직 못 미치고 있습니다. 한강 상류 팔당댐에서는 현재 초당 천8백톤이 안 되는 물을 방류하고 있는데, 지금대로라면 수위에 별 영향은 주지 않을 것으로 관계 당국은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서울 지역에는 오전 6시부터 태풍 경보가 발령됐습니다. 태풍의 영향으로 낮 동안 강풍과 함께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돼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서울 수도권 지역 곳곳엔 도로에 가로수 가지가 부러진 채 방치돼 사고 위험이 높습니다. 재난안전대책본부의 빠른 조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기상청은 서울 지역에 앞으로 50에서 150밀리미터의 비가 더 올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지금까지 잠수교 남단에서 KBS 뉴스 박원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