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1호선 운행 중단…출근길 불편

입력 2010.09.02 (09:5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태풍의 영향으로 서울과 수도권 지하철 운행도 곳곳에서 중단됐습니다.

신도림 역에 취재기자 나가 있습니다.

김연주 기자! 출근길인데 혼잡이 심각할 것 같은데요. 그곳 상황 전해주시죠.

<리포트>

네. 이곳 신도림역은 지하철 1호선과 2호선이 지나가면서 가장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역인데요.

현재 1호선 운행이 부분 중단되면서 시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운행 중단 사태가 속출했던 이른 아침에 비해서는 복구되면서 지하철 운행이 정상화되고 있는 중입니다.

서울 지하철 1호선은 현재 구로에서 부개 구간까지 운행이 중단됐습니다.

경인선도 서울에서 인천역까지 운행이 중단됐고, 경부선도 서울-구로까지 운행중단됐습니다.

오류동역과 개봉역 사이에서는 운행중이던 전동차가 멈춰 승객들이 선로에 내려 걸어가는 등 소동이 빚어지기도 했습니다.

또 회기에서 용문으로 가던 중앙선 열차도 단전으로 멈춰서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지하철 4호선은 오이도 방향 열차 운행이 안산에서 오이도 구간까지 단전으로 중단됐지만 복구되면서 운행되고 있습니다.

앞서 오늘 오전 6시 반 영등포구청역 방향으로 운행하던 지하철 2호선 열차가 당산철교에서 멈춰서 운행이 한때 중단되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 서울 신도림역에서 KBS 뉴스 김연주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지하철 1호선 운행 중단…출근길 불편
    • 입력 2010-09-02 09:58:50
    속보
<앵커 멘트> 태풍의 영향으로 서울과 수도권 지하철 운행도 곳곳에서 중단됐습니다. 신도림 역에 취재기자 나가 있습니다. 김연주 기자! 출근길인데 혼잡이 심각할 것 같은데요. 그곳 상황 전해주시죠. <리포트> 네. 이곳 신도림역은 지하철 1호선과 2호선이 지나가면서 가장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역인데요. 현재 1호선 운행이 부분 중단되면서 시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운행 중단 사태가 속출했던 이른 아침에 비해서는 복구되면서 지하철 운행이 정상화되고 있는 중입니다. 서울 지하철 1호선은 현재 구로에서 부개 구간까지 운행이 중단됐습니다. 경인선도 서울에서 인천역까지 운행이 중단됐고, 경부선도 서울-구로까지 운행중단됐습니다. 오류동역과 개봉역 사이에서는 운행중이던 전동차가 멈춰 승객들이 선로에 내려 걸어가는 등 소동이 빚어지기도 했습니다. 또 회기에서 용문으로 가던 중앙선 열차도 단전으로 멈춰서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지하철 4호선은 오이도 방향 열차 운행이 안산에서 오이도 구간까지 단전으로 중단됐지만 복구되면서 운행되고 있습니다. 앞서 오늘 오전 6시 반 영등포구청역 방향으로 운행하던 지하철 2호선 열차가 당산철교에서 멈춰서 운행이 한때 중단되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 서울 신도림역에서 KBS 뉴스 김연주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