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틀째 파행

입력 2010.09.02 (16:0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야 간 갈등으로 어제 첫 정례회 본회의를 열지 못한 경기도의회가 이틀째 파행을 겪고 있습니다.

어제 민주당 정기열 수석 부대표의 발언을 문제 삼으며 본회의장 의장석을 기습 점거한 한나라당 의원들은 오늘도 본회의장 문을 걸어 잠근 채 농성을 계속했습니다.

한나라당은 민주당이 상대 당과 대표에게 모독적인 막말을 하면서 의도적으로 의회 파행을 유도했다며 민주당의 사과를 요구했습니다.

이에 대해 민주당은 이번 사태의 근본 원인이 4대 특위에 참여하기로 해놓고 말을 바꾸고, 정 의원의 발언을 문제 삼아 본회의장을 점거한 한나라당에 있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경기도의회 이틀째 파행
    • 입력 2010-09-02 16:04:33
    사회
여야 간 갈등으로 어제 첫 정례회 본회의를 열지 못한 경기도의회가 이틀째 파행을 겪고 있습니다. 어제 민주당 정기열 수석 부대표의 발언을 문제 삼으며 본회의장 의장석을 기습 점거한 한나라당 의원들은 오늘도 본회의장 문을 걸어 잠근 채 농성을 계속했습니다. 한나라당은 민주당이 상대 당과 대표에게 모독적인 막말을 하면서 의도적으로 의회 파행을 유도했다며 민주당의 사과를 요구했습니다. 이에 대해 민주당은 이번 사태의 근본 원인이 4대 특위에 참여하기로 해놓고 말을 바꾸고, 정 의원의 발언을 문제 삼아 본회의장을 점거한 한나라당에 있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