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나절 태풍…결실기 벼·시설작물 잇단 피해

입력 2010.09.02 (22:1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반나절 태풍에 여물어 가던 벼도 강풍에 꺽이고, 물에 잠겼습니다.

비닐하우스가 무너지면서 시설작물 피해도 잇따라 농민들은 속이 타들어갑니다.

이종완 기자입니다.

<리포트>

비닐하우스가 완전히 파손됐습니다.

한창 수확하던 상추는 아예 먹을 수 없게 됐습니다.

<인터뷰>이문환 (충남 서산시 해미면):"이게 하우스가 망가진 상태라 수확을 하려고 해도 손을 댈 수가 없어요."

인삼밭 시설도 강풍에 쓰러졌습니다.

곳곳에 쓰러진 지주목과 차광막이 뒤엉켜 쓰레기장처럼 변했고, 강한 햇빛에 인삼은 말라 벌써 상품 가치를 잃었습니다.

<인터뷰> 이운호 (충남 태안군 남면):"올해는 못 크는 거죠. 올해는 못 크고 내년에 다시 나오긴 하는데 그만큼 1년 동안 크지를 못하는 거죠."

한창 여물어 가던 벼도 물에 잠겼습니다.

십여 일 전에도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었던 농민은 또다시 시름에 잠겼습니다.

<인터뷰>오봉근 (강원도 철원군 철원읍):"벼가 다 익어가는 시기잖아요. 이때 바람불고 비가 오게 되면 제 수확량이 안 나오는 거지..."

한 톨이라도 더 건지기 위해 벼를 세우는 농민의 모습이 필사적입니다.

태풍 곤파스가 전국 들녘을 휩쓸고 지나간 시간은 불과 반나절이지만 농민들에겐 큰 상처를 안겼습니다.

KBS 뉴스 이종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반나절 태풍…결실기 벼·시설작물 잇단 피해
    • 입력 2010-09-02 22:11:04
    뉴스 9
<앵커 멘트> 반나절 태풍에 여물어 가던 벼도 강풍에 꺽이고, 물에 잠겼습니다. 비닐하우스가 무너지면서 시설작물 피해도 잇따라 농민들은 속이 타들어갑니다. 이종완 기자입니다. <리포트> 비닐하우스가 완전히 파손됐습니다. 한창 수확하던 상추는 아예 먹을 수 없게 됐습니다. <인터뷰>이문환 (충남 서산시 해미면):"이게 하우스가 망가진 상태라 수확을 하려고 해도 손을 댈 수가 없어요." 인삼밭 시설도 강풍에 쓰러졌습니다. 곳곳에 쓰러진 지주목과 차광막이 뒤엉켜 쓰레기장처럼 변했고, 강한 햇빛에 인삼은 말라 벌써 상품 가치를 잃었습니다. <인터뷰> 이운호 (충남 태안군 남면):"올해는 못 크는 거죠. 올해는 못 크고 내년에 다시 나오긴 하는데 그만큼 1년 동안 크지를 못하는 거죠." 한창 여물어 가던 벼도 물에 잠겼습니다. 십여 일 전에도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었던 농민은 또다시 시름에 잠겼습니다. <인터뷰>오봉근 (강원도 철원군 철원읍):"벼가 다 익어가는 시기잖아요. 이때 바람불고 비가 오게 되면 제 수확량이 안 나오는 거지..." 한 톨이라도 더 건지기 위해 벼를 세우는 농민의 모습이 필사적입니다. 태풍 곤파스가 전국 들녘을 휩쓸고 지나간 시간은 불과 반나절이지만 농민들에겐 큰 상처를 안겼습니다. KBS 뉴스 이종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