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금융위기의 여파로 줄어들었던 주요 대기업들의 기부금이 올해 들어 다시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08년 기준 기부금 상위 10위까지의 대기업들의 올 상반기 기부금 납부액을 조사한 결과 2천472억 원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글로벌 금융위기가 최고조에 달했던 지난해 같은 기간 기부금으로 사용한 903억 원에 비해 두 배 이상 증가한 것입니다.
기부금을 가장 많이 낸 기업은 삼성전자로, 올 상반기에만 934억 원을 기부했고 SK텔레콤이 524억 원으로 2위 3위는 410억 원의 기부금을 낸 KT였습니다.
한 대기업 관계자는 대기업들 대부분이 성공적으로 금융위기를 극복하면서 기부금 규모를 크게 늘리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정부의 친서민 정책 드라이브에 맞춰 기부금을 비롯한 직간접적 상생 비용이 크게 증가할 전망이라고 말했습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08년 기준 기부금 상위 10위까지의 대기업들의 올 상반기 기부금 납부액을 조사한 결과 2천472억 원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글로벌 금융위기가 최고조에 달했던 지난해 같은 기간 기부금으로 사용한 903억 원에 비해 두 배 이상 증가한 것입니다.
기부금을 가장 많이 낸 기업은 삼성전자로, 올 상반기에만 934억 원을 기부했고 SK텔레콤이 524억 원으로 2위 3위는 410억 원의 기부금을 낸 KT였습니다.
한 대기업 관계자는 대기업들 대부분이 성공적으로 금융위기를 극복하면서 기부금 규모를 크게 늘리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정부의 친서민 정책 드라이브에 맞춰 기부금을 비롯한 직간접적 상생 비용이 크게 증가할 전망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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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올들어 대기업 기부금 크게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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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0-09-08 09:36:30
글로벌 금융위기의 여파로 줄어들었던 주요 대기업들의 기부금이 올해 들어 다시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08년 기준 기부금 상위 10위까지의 대기업들의 올 상반기 기부금 납부액을 조사한 결과 2천472억 원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글로벌 금융위기가 최고조에 달했던 지난해 같은 기간 기부금으로 사용한 903억 원에 비해 두 배 이상 증가한 것입니다.
기부금을 가장 많이 낸 기업은 삼성전자로, 올 상반기에만 934억 원을 기부했고 SK텔레콤이 524억 원으로 2위 3위는 410억 원의 기부금을 낸 KT였습니다.
한 대기업 관계자는 대기업들 대부분이 성공적으로 금융위기를 극복하면서 기부금 규모를 크게 늘리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정부의 친서민 정책 드라이브에 맞춰 기부금을 비롯한 직간접적 상생 비용이 크게 증가할 전망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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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섭 기자 leeys@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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