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영역

상세페이지

휴대전화 소비자 불만 가장 많아
입력 2010.09.08 (14:31) 경제
휴대전화 단말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한국소비자원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 불만 내용을 분석한 결과 휴대전화 단말기 관련 상담이 6천614건으로 단일 품목으로는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어 초고속인터넷과 중고자동차 매매, 이동전화서비스, 상조회가 뒤를 이었습니다.

특히 2분기에 소비자 불만이 가장 많이 늘어난 분야는 해외여행 관련 상담으로 1분기에 비해 36%나 늘었고 중고자동차 매매도 22%나 증가했습니다.

상담센터는 해외여행의 경우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과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의 내용이 달라 소비자 혼란이 생기는 문제점이 있어 보완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 휴대전화 소비자 불만 가장 많아
    • 입력 2010-09-08 14:31:24
    경제
휴대전화 단말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한국소비자원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 불만 내용을 분석한 결과 휴대전화 단말기 관련 상담이 6천614건으로 단일 품목으로는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어 초고속인터넷과 중고자동차 매매, 이동전화서비스, 상조회가 뒤를 이었습니다.

특히 2분기에 소비자 불만이 가장 많이 늘어난 분야는 해외여행 관련 상담으로 1분기에 비해 36%나 늘었고 중고자동차 매매도 22%나 증가했습니다.

상담센터는 해외여행의 경우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과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의 내용이 달라 소비자 혼란이 생기는 문제점이 있어 보완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kbs가 손수 골랐습니다. 네이버에서도 보세요.
기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