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대평, 여야에 ‘세종시 설치법’ 조속 처리 요청

입력 2010.09.08 (15:0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중심연합 심대평 대표가 세종시 설치 특별법을 이번 정기국회에서 조속히 처리해달라고 한나라당과 민주당 원내대표에 요청했습니다.

심대평 대표는 오늘 국회에서 한나라당 김무성, 민주당 박지원 원내대표를 잇따라 만나 세종시 설치법을 이번 정기국회에서 마무리해야 예정대로 2012년에 정부부처가 1차로 이전할 수 있다며 이번 국회에서 꼭 통과시켜달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대해 한나라당 김무성 원내대표는 빨리 후속 조처를 해야 한다면서 오는 16일 예정된 본회의에서 처리될 수 있도록 해 보겠다고 말했습니다.

민주당 박지원 원내대표도 국가 균형발전을 위한 것인 만큼 당연히 처리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세종시 설치 특별법은 세종시의 관할 구역과 법적지위를 규정한 법으로 현재 국회 행정안전위에 계류 중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심대평, 여야에 ‘세종시 설치법’ 조속 처리 요청
    • 입력 2010-09-08 15:08:01
    정치
국민중심연합 심대평 대표가 세종시 설치 특별법을 이번 정기국회에서 조속히 처리해달라고 한나라당과 민주당 원내대표에 요청했습니다. 심대평 대표는 오늘 국회에서 한나라당 김무성, 민주당 박지원 원내대표를 잇따라 만나 세종시 설치법을 이번 정기국회에서 마무리해야 예정대로 2012년에 정부부처가 1차로 이전할 수 있다며 이번 국회에서 꼭 통과시켜달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대해 한나라당 김무성 원내대표는 빨리 후속 조처를 해야 한다면서 오는 16일 예정된 본회의에서 처리될 수 있도록 해 보겠다고 말했습니다. 민주당 박지원 원내대표도 국가 균형발전을 위한 것인 만큼 당연히 처리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세종시 설치 특별법은 세종시의 관할 구역과 법적지위를 규정한 법으로 현재 국회 행정안전위에 계류 중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