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서 현금 11억 든 가방 도난

입력 2010.09.09 (07:5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경남 김해시에서 현금 11억 8천만원이 든 돈가방이 차량에서 도난당했습니다.

손원혁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사라진 11억 8천만 원의 현금은 가방 4개에 담겨 차량 뒷좌석에 있었습니다.

고물수집업자인 51살 김 모씨는 그제 오후 은행에서 고물을 살 용도로 이 돈을 찾아 승용차에 싣고 사무실로 돌아가던 중이었습니다.

범행은 김 씨가 차량을 김해시 화목동에 있는 모 편의점 앞에 주차하고 음료수를 사기위해 잠깐 편의점에 들어간 사이에 일어났습니다.

범인은 망치를 이용해 뒷유리창을 깨고 순식간에 현금이 든 가방 4개를 훔쳐 달아났습니다.

사무실을 불과 150미터 앞에 두고 십억대의 돈을 도난당한 김씨는 망연자실합니다.

<인터뷰> 피해자 : "말로 표현이 안 되죠. 지금. (앞으로 사업이)가능할 수가 없고. 조금 어떻게 될지는 두고 봐야죠."

경찰은 현금이 든 가방 하나의 무게만 20kg에 달해 범인이 2명 이상이거나 차량을 이용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인터뷰> 서운식(김해서부경찰서 형사과장) : "민간이 설치한 CCTV를 찾아 확인해서 미행하는 차량이 없는지 등에 대해서..."

경찰은 김 씨가 고물대금을 치르는 사실을 알고 있는 주변 인물을 중심으로 수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손원혁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김해서 현금 11억 든 가방 도난
    • 입력 2010-09-09 07:50:32
    뉴스광장
<앵커 멘트> 경남 김해시에서 현금 11억 8천만원이 든 돈가방이 차량에서 도난당했습니다. 손원혁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사라진 11억 8천만 원의 현금은 가방 4개에 담겨 차량 뒷좌석에 있었습니다. 고물수집업자인 51살 김 모씨는 그제 오후 은행에서 고물을 살 용도로 이 돈을 찾아 승용차에 싣고 사무실로 돌아가던 중이었습니다. 범행은 김 씨가 차량을 김해시 화목동에 있는 모 편의점 앞에 주차하고 음료수를 사기위해 잠깐 편의점에 들어간 사이에 일어났습니다. 범인은 망치를 이용해 뒷유리창을 깨고 순식간에 현금이 든 가방 4개를 훔쳐 달아났습니다. 사무실을 불과 150미터 앞에 두고 십억대의 돈을 도난당한 김씨는 망연자실합니다. <인터뷰> 피해자 : "말로 표현이 안 되죠. 지금. (앞으로 사업이)가능할 수가 없고. 조금 어떻게 될지는 두고 봐야죠." 경찰은 현금이 든 가방 하나의 무게만 20kg에 달해 범인이 2명 이상이거나 차량을 이용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인터뷰> 서운식(김해서부경찰서 형사과장) : "민간이 설치한 CCTV를 찾아 확인해서 미행하는 차량이 없는지 등에 대해서..." 경찰은 김 씨가 고물대금을 치르는 사실을 알고 있는 주변 인물을 중심으로 수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손원혁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