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세계정책포럼 참석차 러시아로 출국

입력 2010.09.09 (11:0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메드베데프 대통령과의 한-러 정상회담과 푸틴 총리 면담, 야로슬라블에서 열리는 세계 정책 포럼 참석을 위해 오늘 러시아로 출국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오후 모스크바에 도착해 방러 첫 일정으로 푸틴 총리를 면담하고 양국 경제 협력 방안을 논의합니다.
이어 내일 야로슬라블로 이동해 메드베데프 대통령과 한-러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정상회담에서는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위한 양국 협력 방안과 시베리아 지역에서의 한-러 경제 협력 강화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이 대통령은 이어 세계 정책 포럼에 참석해 한국의 민주주의와 경제 발전을 주제로 기조 연설을 하고 최근 국정 기조로 제시한 '공정한 사회'의 실천 의지도 밝힐 예정입니다.

야로슬라블은 모스크바 북동쪽 250 킬로미터에 위치한 러시아의 천년 고도로 세계 정책 포럼은 메드베데프 대통령이 세계의 정치적 문제를 다루는 정치 분야의 '다보스 포럼'으로 키우기 위해 지난해 창설한 국제 포럼입니다.

이 대통령은 포럼에 참석하는 베를루스코니 이탈리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오는 11일 오전 귀국합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 대통령, 세계정책포럼 참석차 러시아로 출국
    • 입력 2010-09-09 11:03:33
    정치
이명박 대통령이 메드베데프 대통령과의 한-러 정상회담과 푸틴 총리 면담, 야로슬라블에서 열리는 세계 정책 포럼 참석을 위해 오늘 러시아로 출국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오후 모스크바에 도착해 방러 첫 일정으로 푸틴 총리를 면담하고 양국 경제 협력 방안을 논의합니다. 이어 내일 야로슬라블로 이동해 메드베데프 대통령과 한-러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정상회담에서는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위한 양국 협력 방안과 시베리아 지역에서의 한-러 경제 협력 강화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이 대통령은 이어 세계 정책 포럼에 참석해 한국의 민주주의와 경제 발전을 주제로 기조 연설을 하고 최근 국정 기조로 제시한 '공정한 사회'의 실천 의지도 밝힐 예정입니다. 야로슬라블은 모스크바 북동쪽 250 킬로미터에 위치한 러시아의 천년 고도로 세계 정책 포럼은 메드베데프 대통령이 세계의 정치적 문제를 다루는 정치 분야의 '다보스 포럼'으로 키우기 위해 지난해 창설한 국제 포럼입니다. 이 대통령은 포럼에 참석하는 베를루스코니 이탈리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오는 11일 오전 귀국합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