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언 前 미 국방 “6자회담 재개 시기상조”

입력 2010.09.09 (13:1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윌리엄 코언 전 미국 국방장관이 북핵 6자회담 재개에 대해 시기상조라고 말했습니다.

코언 전 장관은 오늘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코리아 글로벌 포럼' 기념강연을 통해 최근 천안함 사태에 대해 북한이 책임을 지는 성명을 내지 않을 경우 보상으로 비춰질 우려가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코언 전 장관은 미국과 동맹국이 북한의 행동에 대가를 치르도록 해야 하고 경제지원도 어느 정도 줄여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코언 전 장관은 북한 비핵화와 관련해 미국의 유일한 대안은 양자 대화라는 주장이 있지만 이는 북한의 도발을 오히려 유발하는 것이고, 책임을 미국에 전가하는 방법이라고 지적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코언 前 미 국방 “6자회담 재개 시기상조”
    • 입력 2010-09-09 13:10:20
    정치
윌리엄 코언 전 미국 국방장관이 북핵 6자회담 재개에 대해 시기상조라고 말했습니다. 코언 전 장관은 오늘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코리아 글로벌 포럼' 기념강연을 통해 최근 천안함 사태에 대해 북한이 책임을 지는 성명을 내지 않을 경우 보상으로 비춰질 우려가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코언 전 장관은 미국과 동맹국이 북한의 행동에 대가를 치르도록 해야 하고 경제지원도 어느 정도 줄여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코언 전 장관은 북한 비핵화와 관련해 미국의 유일한 대안은 양자 대화라는 주장이 있지만 이는 북한의 도발을 오히려 유발하는 것이고, 책임을 미국에 전가하는 방법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