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동서남북] 견공들의 식당

입력 2010.09.09 (13:5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애완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부쩍 늘고 있는데요, 주인들의 아낌없는 사랑으로 이들을 위한 각종 시설도 덩달아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 지구촌 동서남북에서는 견공들을 위한 전문 식당을 찾아봤습니다.

<리포트>

마치 어린이집을 연상케 하는 애완견 전문 식당입니다.

제법 많은 견공들이 눈에 띄는데요, 바로 이 음식점의 손님들입니다.

밥상 위에는 김초밥들이 한 상 가득 차려져 있습니다.

이 김초밥은 사람을 위한 게 아니라, 견공들을 위해 준비한 것이라고 합니다.

이들은 고구마에 싸인 당근과 닭고기, 쿠키 등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공중 화장실을 이용은 물론, 얼굴 마사지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애완동물 애호가들 사이에는 최근 이와 같은 견공 전문 음식점이 유행입니다.

<녹취>크리스티나 미첼(견공 주인) : "견공을 김초밥집에 데리고 오는 것을 좋아해요. 건강식품이고 견공들끼리 어울릴 수 있기 때문이죠."

이같은 애완견 전문 음식점의 인기는 건강식품 외에 견공들끼리 어울릴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주기 때문인데요, 주인들도 서로 친해지는 시간을 갖습니다.

이런 김초밥집에서 주의해야 할 점은 애완견이 날 음식을 과식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녹취>주디 루딘(견공 전문가) : "어떤 견공들에게 날 것은 영양이 과해요. 배설물에서 알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견공을 잘 알아야 해요."

애완견들이 사람과 같은 대접을 받기를 바라는 주인 덕에 견공들이 분에 넘치는 호강을 하고 있습니다.

이제 견공들은 어떤 주인을 만나는가에 따라 전문 식당까지 드나드는 등 사람보다 더 팔자 좋은 세상을 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지구촌 동서남북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지구촌 동서남북] 견공들의 식당
    • 입력 2010-09-09 13:59:08
    지구촌뉴스
<앵커 멘트> 애완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부쩍 늘고 있는데요, 주인들의 아낌없는 사랑으로 이들을 위한 각종 시설도 덩달아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 지구촌 동서남북에서는 견공들을 위한 전문 식당을 찾아봤습니다. <리포트> 마치 어린이집을 연상케 하는 애완견 전문 식당입니다. 제법 많은 견공들이 눈에 띄는데요, 바로 이 음식점의 손님들입니다. 밥상 위에는 김초밥들이 한 상 가득 차려져 있습니다. 이 김초밥은 사람을 위한 게 아니라, 견공들을 위해 준비한 것이라고 합니다. 이들은 고구마에 싸인 당근과 닭고기, 쿠키 등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공중 화장실을 이용은 물론, 얼굴 마사지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애완동물 애호가들 사이에는 최근 이와 같은 견공 전문 음식점이 유행입니다. <녹취>크리스티나 미첼(견공 주인) : "견공을 김초밥집에 데리고 오는 것을 좋아해요. 건강식품이고 견공들끼리 어울릴 수 있기 때문이죠." 이같은 애완견 전문 음식점의 인기는 건강식품 외에 견공들끼리 어울릴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주기 때문인데요, 주인들도 서로 친해지는 시간을 갖습니다. 이런 김초밥집에서 주의해야 할 점은 애완견이 날 음식을 과식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녹취>주디 루딘(견공 전문가) : "어떤 견공들에게 날 것은 영양이 과해요. 배설물에서 알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견공을 잘 알아야 해요." 애완견들이 사람과 같은 대접을 받기를 바라는 주인 덕에 견공들이 분에 넘치는 호강을 하고 있습니다. 이제 견공들은 어떤 주인을 만나는가에 따라 전문 식당까지 드나드는 등 사람보다 더 팔자 좋은 세상을 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지구촌 동서남북이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