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검, 전담 업무 재조정

입력 2010.09.09 (18:55) 수정 2010.09.09 (19:0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천지검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사회적 약자 지원 전담 검사를 지정하는 등 검사들의 전담 업무를 재조정했습니다.

사회적 약자 지원 전담은 형사 5부에 신설되며 장애인이나 다문화 가족 등 사회 경제적 약자를 위한 수사 시스템을 마련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 정보통신 등 다양한 기술을 이용한 신종 범죄에 대응하기 위해 IT 전담을 신설했으며, 불법 대부업에 의한 피해로부터 서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서민 금융 전담도 만들었습니다.

이와 함께 범죄 피해의 실질적인 회복을 위해 범죄수익 환수 전담도 신설했습니다.

기존의 토지·개발 전담은 부동산·도시 개발 전담으로, 공안부의 외사 전담은 영해 전담으로 각각 명칭을 변경했습니다.

인천지검은 새로운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친서민 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전담을 전면 재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인천지검, 전담 업무 재조정
    • 입력 2010-09-09 18:55:53
    • 수정2010-09-09 19:08:26
    사회
인천지검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사회적 약자 지원 전담 검사를 지정하는 등 검사들의 전담 업무를 재조정했습니다. 사회적 약자 지원 전담은 형사 5부에 신설되며 장애인이나 다문화 가족 등 사회 경제적 약자를 위한 수사 시스템을 마련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 정보통신 등 다양한 기술을 이용한 신종 범죄에 대응하기 위해 IT 전담을 신설했으며, 불법 대부업에 의한 피해로부터 서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서민 금융 전담도 만들었습니다. 이와 함께 범죄 피해의 실질적인 회복을 위해 범죄수익 환수 전담도 신설했습니다. 기존의 토지·개발 전담은 부동산·도시 개발 전담으로, 공안부의 외사 전담은 영해 전담으로 각각 명칭을 변경했습니다. 인천지검은 새로운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친서민 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전담을 전면 재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