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전당대회 출마 후보 9명 선출

입력 2010.09.09 (22:1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민주당이 예비경선 통해, 다음달 3일 전당대회에 출마할 후보 9명을 확정지었습니다.

이른바 빅 3를 비롯해 486 인사들이 모두 포함됐습니다.

이주한 기자입니다.

<리포트>

<현장음> "당선자를 기호순으로 발표.."

민주당 전당대회에 출사표를 던진 예비후보 16명 가운데 최종 후보 9명이 선정됐습니다.

예상대로 정세균 전 대표와 손학규.정동영 상임고문 등 이른바 빅 쓰리 후보가 무난히 예선을 통과했습니다.

<녹취> 정세균(전 대표):"정세균과 함께 해달라. 온몸으로 실천하는 정치했다."

<녹취> 손학규(상임고문):"총선과 대선의 승리를 저 손학규가 이끌 수 있도록 힘을 실어달라"

<녹취> 정동영(상임고문):"강력하고 진보적 민주당을 만드는 것이 정권교체의 길임을 믿습니다"

이밖에 박주선. 천정배. 조배숙 의원과 이른바 486 인사로 불리는 최재성. 백원우 의원, 이인영 전 의원 등이 결선에 진출했습니다.

이 가운데 조배숙 후보는 여성 배려 규정에 따라 최고위원으로 확정됐고, 최재성, 백원우, 이인영 세 후보는 이르면 오늘 단일 후보를 낼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간판급 여성 주자로 꼽혀온 추미애 의원은 탈락했습니다.

예선을 통과한 9명의 후보는 다음달 3일 전당대회를 앞두고 내일 후보 등록과 함께 본격적인 경선전에 돌입합니다.

KBS 뉴스 이주한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민주당, 전당대회 출마 후보 9명 선출
    • 입력 2010-09-09 22:18:29
    뉴스 9
<앵커 멘트> 민주당이 예비경선 통해, 다음달 3일 전당대회에 출마할 후보 9명을 확정지었습니다. 이른바 빅 3를 비롯해 486 인사들이 모두 포함됐습니다. 이주한 기자입니다. <리포트> <현장음> "당선자를 기호순으로 발표.." 민주당 전당대회에 출사표를 던진 예비후보 16명 가운데 최종 후보 9명이 선정됐습니다. 예상대로 정세균 전 대표와 손학규.정동영 상임고문 등 이른바 빅 쓰리 후보가 무난히 예선을 통과했습니다. <녹취> 정세균(전 대표):"정세균과 함께 해달라. 온몸으로 실천하는 정치했다." <녹취> 손학규(상임고문):"총선과 대선의 승리를 저 손학규가 이끌 수 있도록 힘을 실어달라" <녹취> 정동영(상임고문):"강력하고 진보적 민주당을 만드는 것이 정권교체의 길임을 믿습니다" 이밖에 박주선. 천정배. 조배숙 의원과 이른바 486 인사로 불리는 최재성. 백원우 의원, 이인영 전 의원 등이 결선에 진출했습니다. 이 가운데 조배숙 후보는 여성 배려 규정에 따라 최고위원으로 확정됐고, 최재성, 백원우, 이인영 세 후보는 이르면 오늘 단일 후보를 낼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간판급 여성 주자로 꼽혀온 추미애 의원은 탈락했습니다. 예선을 통과한 9명의 후보는 다음달 3일 전당대회를 앞두고 내일 후보 등록과 함께 본격적인 경선전에 돌입합니다. KBS 뉴스 이주한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