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 배추, 싼 무 주세요” 알뜰 주부 장사진

입력 2010.09.09 (22:1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추석 물가가 급등하자 정부가 농협을 통해 배추와 무를 35% 싸게 팔기 시작 했는데요.

첫날부터 알뜰 주부가 장사진을 쳐, 두 시간 만에 동났습니다.

이병도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농협 채소 매장에 발디딜 틈이 없습니다.

배추가 채 진열되기도 전에 사람들이 몰려듭니다.

행여 남들이 다 사갈까 앞다퉈 물건을 고릅니다.

<녹취>농협 하나로마트 직원:"오늘 배추 한 망에 7천 9백원씩 할인행사합니다. 1인 2망씩이구요."

평소 1개 3천 원이던 무는 천 원이나 싸게 나오자 서너 개씩은 기본으로 담습니다.

<녹취>박은분(서울 염곡동):"안 하려고 했는데요 아침 뉴스 보고 쫓아나온거에요. 이럴 때 김치 좀 해먹어야겠다 하구요."

행사 시작 두 시간여 만에 오늘 준비한 배추 2100포기와 무 2천 개가 모두 팔려나갔습니다.

무와 배추 등 채소값이 크게 오르면서 이렇게 요즘 주부들의 최대 관심사는 추석 성수품을 언제 어디서 싸게 쌀 수 있느냐가 됐습니다.

농수산물유통공사가 지난 3년간 가격 동향을 분석한 결과 쌀은 추석 3일 전, 배추와 무, 쇠고기는 5일 전이 가장 싼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과일은 예년보다 이른 추석에 물량이 부족해 추석에 최대한 임박해서 사는 것이 유리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농수산물유통공사는 오는 14일쯤 전국 시장별 추석 차례상 비용을 홈페이지에 공개합니다.

KBS 뉴스 이병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싼 배추, 싼 무 주세요” 알뜰 주부 장사진
    • 입력 2010-09-09 22:18:30
    뉴스 9
<앵커 멘트> 추석 물가가 급등하자 정부가 농협을 통해 배추와 무를 35% 싸게 팔기 시작 했는데요. 첫날부터 알뜰 주부가 장사진을 쳐, 두 시간 만에 동났습니다. 이병도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농협 채소 매장에 발디딜 틈이 없습니다. 배추가 채 진열되기도 전에 사람들이 몰려듭니다. 행여 남들이 다 사갈까 앞다퉈 물건을 고릅니다. <녹취>농협 하나로마트 직원:"오늘 배추 한 망에 7천 9백원씩 할인행사합니다. 1인 2망씩이구요." 평소 1개 3천 원이던 무는 천 원이나 싸게 나오자 서너 개씩은 기본으로 담습니다. <녹취>박은분(서울 염곡동):"안 하려고 했는데요 아침 뉴스 보고 쫓아나온거에요. 이럴 때 김치 좀 해먹어야겠다 하구요." 행사 시작 두 시간여 만에 오늘 준비한 배추 2100포기와 무 2천 개가 모두 팔려나갔습니다. 무와 배추 등 채소값이 크게 오르면서 이렇게 요즘 주부들의 최대 관심사는 추석 성수품을 언제 어디서 싸게 쌀 수 있느냐가 됐습니다. 농수산물유통공사가 지난 3년간 가격 동향을 분석한 결과 쌀은 추석 3일 전, 배추와 무, 쇠고기는 5일 전이 가장 싼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과일은 예년보다 이른 추석에 물량이 부족해 추석에 최대한 임박해서 사는 것이 유리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농수산물유통공사는 오는 14일쯤 전국 시장별 추석 차례상 비용을 홈페이지에 공개합니다. KBS 뉴스 이병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