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클럽 정기포럼 개최

입력 2010.09.13 (17:3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스포츠클럽(KSC)이 13일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파크텔 3층 대한체육회 회의실에서 제7회 정기포럼을 열어 정치 지형 변화에 따라 바뀐 스포츠 정책 사례를 살펴보고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정치 변화에 따라 흔들리는 스포츠-6.2 지방선거 후 달라진 지방자치단체의 스포츠정책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은 박건만 전 한국체육기자연맹 회장의 기조연설에 이어 전용배 부산 동명대 교수와 황주홍 강진군수의 주제 발표로 진행됐다.

전용배 교수는 `정치·행정 변화에 따른 스포츠정책 방향에 대한 체육계의 대응'에 대해 발표하면서 "정치는 스포츠를 활용하는 데 비해 스포츠는 정치를 다양하게 활용하지 못하고 있어 이에 대한 치밀한 연구와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황주홍 강진군수는 `스포츠를 통한 상생의 길 모색'을 주제로 "강진군은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과 체육시설 확충으로 군민들의 자긍심 고취 및 브랜드 인지도 상승 등 금액으로 환산할 수 없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한국스포츠클럽 정기포럼 개최
    • 입력 2010-09-13 17:39:02
    연합뉴스
한국스포츠클럽(KSC)이 13일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파크텔 3층 대한체육회 회의실에서 제7회 정기포럼을 열어 정치 지형 변화에 따라 바뀐 스포츠 정책 사례를 살펴보고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정치 변화에 따라 흔들리는 스포츠-6.2 지방선거 후 달라진 지방자치단체의 스포츠정책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은 박건만 전 한국체육기자연맹 회장의 기조연설에 이어 전용배 부산 동명대 교수와 황주홍 강진군수의 주제 발표로 진행됐다. 전용배 교수는 `정치·행정 변화에 따른 스포츠정책 방향에 대한 체육계의 대응'에 대해 발표하면서 "정치는 스포츠를 활용하는 데 비해 스포츠는 정치를 다양하게 활용하지 못하고 있어 이에 대한 치밀한 연구와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황주홍 강진군수는 `스포츠를 통한 상생의 길 모색'을 주제로 "강진군은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과 체육시설 확충으로 군민들의 자긍심 고취 및 브랜드 인지도 상승 등 금액으로 환산할 수 없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