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황식 “4대강 감사 결과 가능한 한 빨리 처리”

입력 2010.09.13 (17:4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김황식 감사원장은 4대강 사업 감사결과 발표에 대해 소정의 기술확인 결과를 거쳐 가능한 한 빨리 내놓겠다고 말했습니다.

김황식 감사원장은 오늘 국회 예산결산특위의 2009 회계연도 결산심사에 출석해 감사결과 발표가 늦어지고 있다는 일부 야당 의원의 지적에 이 같이 답변했습니다.

김 감사원장은 결과 발표가 늦어진 이유는 다수의 예산이 투입된 사업이어서 예산절감을 위해 철저히 감사하고 있고, 많은 기술적 사안에 대해 피감기관에서 이견을 내놓고 있어 현장 확인이나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야 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정종환 국토해양부 장관은 지난해 4대강 사업 예산집행에서 일부 전용이 발생한 데 대해 하천정비 사업의 예를 따라 예산비를 반영했는데 농사짓는 것에 대한 정비가 시급해 불가피하게 전용됐다고 말했습니다.

정종환 장관은 민주당 최철국 의원으로부터 토지보상비가 본 예산보다 많은 4천 77억원에 이른다는 지적에 이같이 설명하면서 죄송하다고 답했습니다.

최 의원은 이어 지금 보상받지 못하고 있는 사람이 6천 6백명이고 토지수용 재개 절차를 기다리는 사람도 천 2백 여명 인데 앞으로 얼마나 더 전용해야 하냐고 묻자, 정 장관은 당초 계획보다 많이 늘 것으로 본다고 예상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김황식 “4대강 감사 결과 가능한 한 빨리 처리”
    • 입력 2010-09-13 17:44:52
    정치
김황식 감사원장은 4대강 사업 감사결과 발표에 대해 소정의 기술확인 결과를 거쳐 가능한 한 빨리 내놓겠다고 말했습니다. 김황식 감사원장은 오늘 국회 예산결산특위의 2009 회계연도 결산심사에 출석해 감사결과 발표가 늦어지고 있다는 일부 야당 의원의 지적에 이 같이 답변했습니다. 김 감사원장은 결과 발표가 늦어진 이유는 다수의 예산이 투입된 사업이어서 예산절감을 위해 철저히 감사하고 있고, 많은 기술적 사안에 대해 피감기관에서 이견을 내놓고 있어 현장 확인이나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야 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정종환 국토해양부 장관은 지난해 4대강 사업 예산집행에서 일부 전용이 발생한 데 대해 하천정비 사업의 예를 따라 예산비를 반영했는데 농사짓는 것에 대한 정비가 시급해 불가피하게 전용됐다고 말했습니다. 정종환 장관은 민주당 최철국 의원으로부터 토지보상비가 본 예산보다 많은 4천 77억원에 이른다는 지적에 이같이 설명하면서 죄송하다고 답했습니다. 최 의원은 이어 지금 보상받지 못하고 있는 사람이 6천 6백명이고 토지수용 재개 절차를 기다리는 사람도 천 2백 여명 인데 앞으로 얼마나 더 전용해야 하냐고 묻자, 정 장관은 당초 계획보다 많이 늘 것으로 본다고 예상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