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바오 “中, 외국기업에 공정한 환경” 약속

입력 2010.09.13 (20:5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원자바오 중국 총리는 "중국이 외국 투자기업에 개방적이고 공정한 환경을 만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원 총리는 오늘 오후 중국 텐진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 개막 기조연설에서 "중국 법에 따라 등록된 모든 기업들은 중국의 기업이며 그들의 제품도 '메이드 인 차이나'라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에 앞서 시진핑 국가부주석도 이달초 푸젠성 샤먼에서 열린 제2회 세계투자포럼에서 "중국 정부는 정부 조달 물자와 사업 입찰에서 외국기업은 물론 첨단제품들이 공개적이고 투명한 절차로 중국 기업과 동등한 대접을 받게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중국의 수뇌부가 이처럼 외국 투자기업에 동등한 대우를 강조하고 나서 중국 정부의 행동으로 이어질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원자바오 “中, 외국기업에 공정한 환경” 약속
    • 입력 2010-09-13 20:54:15
    국제
원자바오 중국 총리는 "중국이 외국 투자기업에 개방적이고 공정한 환경을 만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원 총리는 오늘 오후 중국 텐진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 개막 기조연설에서 "중국 법에 따라 등록된 모든 기업들은 중국의 기업이며 그들의 제품도 '메이드 인 차이나'라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에 앞서 시진핑 국가부주석도 이달초 푸젠성 샤먼에서 열린 제2회 세계투자포럼에서 "중국 정부는 정부 조달 물자와 사업 입찰에서 외국기업은 물론 첨단제품들이 공개적이고 투명한 절차로 중국 기업과 동등한 대접을 받게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중국의 수뇌부가 이처럼 외국 투자기업에 동등한 대우를 강조하고 나서 중국 정부의 행동으로 이어질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