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경인방송센터 개국

입력 2010.09.13 (21:5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앞서 전해드린대로 KBS경인방송센터는 천4백만 경인지역 주민들의 오랜 바람이기도 했습니다.

오늘 개국식에서 참석자들은 한결같이 축하와 격려, 그리고 기대와 신뢰를 KBS 보냈습니다.

송명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경기인천지역 주민들에게 지역 소식을 전파할 KBS경인방송센터.

지역방송국 개국에 대한 시민들의 염원이 컸던 만큼 경인방송센터 출범을 지켜보는 감회도 남달랐습니다.

<인터뷰>김문수 : "KBS개국은 경기도 지방자치의 획기적인 출발, 그리고 역사적인 사건이라고 생각합니다."

알권리로부터 상대적으로 소외돼 온 시간만큼, 경인방송센터가 시민들에게 보다 더 가까이 다가서기를 주문했습니다.

<인터뷰>송영길(인천시장) : "경제수도 인천의 활기찬 모습이 방송이 전달돼서 시민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게 됐습니다."

참석자들은 한결같이 경인방송센터가 담아내는 소식이 지역발전의 밑거름이 되기를 바랐고, KBS의 주인은 시민들임을 다시 한 번 명심하라고 당부했습니다.

<인터뷰>최시중(방송통신위원장) : "지역사회의 소수자와 외국인들을 특별히 이해하는 방송을 통해서 이사회의 통합과 따뜻한 다문화 시대를 열어나가는..."

<인터뷰>안상수(한나라당 대표) : "KBS의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주시길.."

시민들은 개국과 함께 지역문화행사도 더 풍성해지기를 바라며 축하공연을 즐겼습니다.

소외를 참여와 소통으로 바꾸겠다는 시민들의 염원을 담은 경인방송센터 개국으로, KBS는 경인지역방송의 역사를 새로 쓰게 됐습니다.

KBS 뉴스 송명희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KBS 경인방송센터 개국
    • 입력 2010-09-13 21:54:24
    뉴스9(경인)
<앵커 멘트> 앞서 전해드린대로 KBS경인방송센터는 천4백만 경인지역 주민들의 오랜 바람이기도 했습니다. 오늘 개국식에서 참석자들은 한결같이 축하와 격려, 그리고 기대와 신뢰를 KBS 보냈습니다. 송명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경기인천지역 주민들에게 지역 소식을 전파할 KBS경인방송센터. 지역방송국 개국에 대한 시민들의 염원이 컸던 만큼 경인방송센터 출범을 지켜보는 감회도 남달랐습니다. <인터뷰>김문수 : "KBS개국은 경기도 지방자치의 획기적인 출발, 그리고 역사적인 사건이라고 생각합니다." 알권리로부터 상대적으로 소외돼 온 시간만큼, 경인방송센터가 시민들에게 보다 더 가까이 다가서기를 주문했습니다. <인터뷰>송영길(인천시장) : "경제수도 인천의 활기찬 모습이 방송이 전달돼서 시민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게 됐습니다." 참석자들은 한결같이 경인방송센터가 담아내는 소식이 지역발전의 밑거름이 되기를 바랐고, KBS의 주인은 시민들임을 다시 한 번 명심하라고 당부했습니다. <인터뷰>최시중(방송통신위원장) : "지역사회의 소수자와 외국인들을 특별히 이해하는 방송을 통해서 이사회의 통합과 따뜻한 다문화 시대를 열어나가는..." <인터뷰>안상수(한나라당 대표) : "KBS의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주시길.." 시민들은 개국과 함께 지역문화행사도 더 풍성해지기를 바라며 축하공연을 즐겼습니다. 소외를 참여와 소통으로 바꾸겠다는 시민들의 염원을 담은 경인방송센터 개국으로, KBS는 경인지역방송의 역사를 새로 쓰게 됐습니다. KBS 뉴스 송명희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