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홍채스캐너 기술 활용 실험

입력 2010.09.13 (23:4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 국토보안부가 사람 눈의 디지털 이미지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홍채 스캔 기술을 출입국 검사 때 활용하기 위한 시험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국토보안부는 텍사스주 맥알렌의 국경경비소에서 다음달 2주간에 걸쳐 불법 이민자들을 상대로 홍채 스캐너를 시험적으로 운용할 계획이라고 유에스에이 투데이가 보도했습니다.

국토안보부 과학기술국의 아룬 버머리 프로그램 매니저는 "이번 실험을 통해 미래형 홍채 스캔 기술을 가까운 장래에 출입국 관리업무 등에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볼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홍채 스캐너는 1-2인치 정도의 가까운 거리가 아니라 1.8m 정도 떨어진 상태에서 촬영할 수 있는 장치로, 정부 주요 부처와 금융회사로 부터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켰었습니다.

하지만 미국시민자유연맹 등 인권단체들은 이 기술이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다며 반대하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美, 홍채스캐너 기술 활용 실험
    • 입력 2010-09-13 23:40:25
    국제
미국 국토보안부가 사람 눈의 디지털 이미지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홍채 스캔 기술을 출입국 검사 때 활용하기 위한 시험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국토보안부는 텍사스주 맥알렌의 국경경비소에서 다음달 2주간에 걸쳐 불법 이민자들을 상대로 홍채 스캐너를 시험적으로 운용할 계획이라고 유에스에이 투데이가 보도했습니다. 국토안보부 과학기술국의 아룬 버머리 프로그램 매니저는 "이번 실험을 통해 미래형 홍채 스캔 기술을 가까운 장래에 출입국 관리업무 등에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볼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홍채 스캐너는 1-2인치 정도의 가까운 거리가 아니라 1.8m 정도 떨어진 상태에서 촬영할 수 있는 장치로, 정부 주요 부처와 금융회사로 부터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켰었습니다. 하지만 미국시민자유연맹 등 인권단체들은 이 기술이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다며 반대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