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 심리가 살아나면서 추석 선물세트 매출이 두자릿수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추석 선물세트 판매가 시작된 지난 6일부터 19일까지 선물세트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22%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현대백화점은 12.5%, 신세계백화점은 16.6%, 갤러리아백화점은 27%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상품별로는 한우, 굴비 등 20만~30만 원대의 비교적 고가 선물세트가 많이 팔리면서 백화점의 선물세트 매출 신장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또, 대형마트인 이마트의 선물세트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6%가 증가했고, 홈플러스와 롯데마트도 각각 25.1%, 28.2%의 높은 매출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대형마트에서는 과일을 대체한 곶감과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 3만 원대 선물세트가 크게 늘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추석 선물세트 판매가 시작된 지난 6일부터 19일까지 선물세트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22%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현대백화점은 12.5%, 신세계백화점은 16.6%, 갤러리아백화점은 27%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상품별로는 한우, 굴비 등 20만~30만 원대의 비교적 고가 선물세트가 많이 팔리면서 백화점의 선물세트 매출 신장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또, 대형마트인 이마트의 선물세트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6%가 증가했고, 홈플러스와 롯데마트도 각각 25.1%, 28.2%의 높은 매출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대형마트에서는 과일을 대체한 곶감과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 3만 원대 선물세트가 크게 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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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통업계 한가위 선물매출 두자릿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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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0-09-21 10:31:13
소비 심리가 살아나면서 추석 선물세트 매출이 두자릿수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추석 선물세트 판매가 시작된 지난 6일부터 19일까지 선물세트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22%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현대백화점은 12.5%, 신세계백화점은 16.6%, 갤러리아백화점은 27%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상품별로는 한우, 굴비 등 20만~30만 원대의 비교적 고가 선물세트가 많이 팔리면서 백화점의 선물세트 매출 신장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또, 대형마트인 이마트의 선물세트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6%가 증가했고, 홈플러스와 롯데마트도 각각 25.1%, 28.2%의 높은 매출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대형마트에서는 과일을 대체한 곶감과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 3만 원대 선물세트가 크게 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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