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승수 前총리, 조지 소로스와 회동

입력 2010.09.21 (12:5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통령 특사 자격으로 유엔 새천년개발목표 정상급 회의에 참석차 미국 뉴욕을 방문한 한승수 전 국무총리가 미국 금융계의 거물 조지 소로스와 회동했습니다.

한 전 총리는 현지시간으로 어제 오후 소로스의 사무실을 방문해 약 1시간가량 단독 면담을 했다고 수행 관계자가 전했습니다.

이날 면담은 소로스 측에서 먼저 요청해 이뤄졌으며 기후 변화 문제에 관한 협력방안 등이 논의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 전 총리가 초대 이사장을 맡고 있는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에는 한국 정부뿐 아니라 해외 민간기구인 '클라이미트웍스' 재단과 조지 소로스가 지원하는 '기후정책이니셔티브'도 각각 100만달러 씩을 지원하기로 했었습니다.

한 전 총리는 기자간담회에서 "소로스는 최근 자신이 지원하는 '기후정책이니셔티브'에 10년간 매년 천 만달러를 투입하기로 하는 등 기후변화와 환경문제에 남다른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한승수 前총리, 조지 소로스와 회동
    • 입력 2010-09-21 12:56:10
    국제
대통령 특사 자격으로 유엔 새천년개발목표 정상급 회의에 참석차 미국 뉴욕을 방문한 한승수 전 국무총리가 미국 금융계의 거물 조지 소로스와 회동했습니다. 한 전 총리는 현지시간으로 어제 오후 소로스의 사무실을 방문해 약 1시간가량 단독 면담을 했다고 수행 관계자가 전했습니다. 이날 면담은 소로스 측에서 먼저 요청해 이뤄졌으며 기후 변화 문제에 관한 협력방안 등이 논의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 전 총리가 초대 이사장을 맡고 있는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에는 한국 정부뿐 아니라 해외 민간기구인 '클라이미트웍스' 재단과 조지 소로스가 지원하는 '기후정책이니셔티브'도 각각 100만달러 씩을 지원하기로 했었습니다. 한 전 총리는 기자간담회에서 "소로스는 최근 자신이 지원하는 '기후정책이니셔티브'에 10년간 매년 천 만달러를 투입하기로 하는 등 기후변화와 환경문제에 남다른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