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의료정보센터 등 유용한 추석 정보

입력 2010.09.21 (21:4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긴 추석 연휴, 병.의원들이 문을 닫기 때문에 응급 상황이 생기면 당황스러우실 텐데요.

응급의료정보센터로 전화하면 적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밖에 유용한 추석 정보를 김건우 기자가 전해 드립니다.

<리포트>

추석 연휴에 갑자기 아플 때는 언제라도 국번 없이 '1339'로 전화하면 됩니다.

응급의료정보센터를 통해 응급처치 요령을 지도받거나 당직 의료기관과 당번 약국 등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연휴 동안 대중교통의 막차 시간도 연장됩니다.

KTX역과 경기도 주요 전철역을 잇는 시내버스의 막차 시간이 최대 2시간까지 연장되고, 인천 지하철과 코레일 공항철도도 새벽까지 연장 운행됩니다.

또 영동고속도로 용인휴게소-신갈 구간과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남양주-구리 구간 등 공사중인 4개 구간이 임시 개통되는 한편 의왕-과천 간 유료도로의 통행료가 면제됩니다.

수원시는 연휴 마지막날인 23일까지 권선동 농수산물도매시장의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하고, 안양시도 모든 공영주차장을 무료 개방합니다.

반면 인천가족공원의 경우 연휴 기간 차량 통행이 전면 통제됩니다.

경기도 곳곳에서 홀로 사는 노인과 노숙인 등을 위한 무료 급식소도 운영됩니다.

수원에서는 '희망연대'가 오는 25일까지 고등동에서 아침과 저녁 무료급식을, '기독문화원'은 24일까지 인계동 효원공원에서 점심 무료 급식을 합니다.

성남시에서는 '안나의 집'이 하대원동에서 저녁 급식을 하고, 의정부시에서는 '참빛교회'가 동부역에서 저녁 식사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KBS 뉴스 김건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응급의료정보센터 등 유용한 추석 정보
    • 입력 2010-09-21 21:48:36
    뉴스9(경인)
<앵커 멘트> 긴 추석 연휴, 병.의원들이 문을 닫기 때문에 응급 상황이 생기면 당황스러우실 텐데요. 응급의료정보센터로 전화하면 적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밖에 유용한 추석 정보를 김건우 기자가 전해 드립니다. <리포트> 추석 연휴에 갑자기 아플 때는 언제라도 국번 없이 '1339'로 전화하면 됩니다. 응급의료정보센터를 통해 응급처치 요령을 지도받거나 당직 의료기관과 당번 약국 등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연휴 동안 대중교통의 막차 시간도 연장됩니다. KTX역과 경기도 주요 전철역을 잇는 시내버스의 막차 시간이 최대 2시간까지 연장되고, 인천 지하철과 코레일 공항철도도 새벽까지 연장 운행됩니다. 또 영동고속도로 용인휴게소-신갈 구간과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남양주-구리 구간 등 공사중인 4개 구간이 임시 개통되는 한편 의왕-과천 간 유료도로의 통행료가 면제됩니다. 수원시는 연휴 마지막날인 23일까지 권선동 농수산물도매시장의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하고, 안양시도 모든 공영주차장을 무료 개방합니다. 반면 인천가족공원의 경우 연휴 기간 차량 통행이 전면 통제됩니다. 경기도 곳곳에서 홀로 사는 노인과 노숙인 등을 위한 무료 급식소도 운영됩니다. 수원에서는 '희망연대'가 오는 25일까지 고등동에서 아침과 저녁 무료급식을, '기독문화원'은 24일까지 인계동 효원공원에서 점심 무료 급식을 합니다. 성남시에서는 '안나의 집'이 하대원동에서 저녁 급식을 하고, 의정부시에서는 '참빛교회'가 동부역에서 저녁 식사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KBS 뉴스 김건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