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해킹 주의…예방·대처법은?”

입력 2010.10.02 (09: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수 프로그램을 사용자 몰래 컴퓨터에 설치, 대화내용과 각종 아이디, 계좌번호와 카드번호, 비밀번호 등을 빼가는 `키보드 해킹' 행위로 인한 피해가 적지 않다.

2일 방송통신위원회 블로그인 두루누리(http://blog.daum.net/kcc1335/2692)는 키보드 해킹 설치 사례와 예방법을 고지, 사용자들의 주의를 환기했다.

이에 따르면 키보드 해킹을 노리는 해커들은 `키로거'라고 불리는 해킹 프로그램을 해킹 대상 컴퓨터에 깔아놓거나, 몇몇 사이트에 의도적으로 심어놓고 이 사이트를 방문한 사람들의 컴퓨터에 설치, 정보를 본인들의 이메일로 전송하는 방식을 주로 사용한다.

키보드 해킹은 그 방법이 특수해서 백신, 방화벽, 악성코드 치료 프로그램 등으로는 막을 수 없으며,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사용이 해결책이다.

사용자들이 호기심에서 흔히 접속하는 각종 음란정보 제공 사이트 등을 이용할 경우 위험에 노출되기 쉽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두루누리는 "잘 모르는 사이트에 들어가거나 무조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받는 일은 삼가고, 특히, 회원 가입 또는 다운로드받으면 무언가를 주는 이벤트에 조심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 인터넷 뱅킹 등 이용시 흔히 사용하게 되는 가상키보드도 예방 혹은 해결책이 될 수 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키보드 해킹 주의…예방·대처법은?”
    • 입력 2010-10-02 09:00:58
    연합뉴스
특수 프로그램을 사용자 몰래 컴퓨터에 설치, 대화내용과 각종 아이디, 계좌번호와 카드번호, 비밀번호 등을 빼가는 `키보드 해킹' 행위로 인한 피해가 적지 않다. 2일 방송통신위원회 블로그인 두루누리(http://blog.daum.net/kcc1335/2692)는 키보드 해킹 설치 사례와 예방법을 고지, 사용자들의 주의를 환기했다. 이에 따르면 키보드 해킹을 노리는 해커들은 `키로거'라고 불리는 해킹 프로그램을 해킹 대상 컴퓨터에 깔아놓거나, 몇몇 사이트에 의도적으로 심어놓고 이 사이트를 방문한 사람들의 컴퓨터에 설치, 정보를 본인들의 이메일로 전송하는 방식을 주로 사용한다. 키보드 해킹은 그 방법이 특수해서 백신, 방화벽, 악성코드 치료 프로그램 등으로는 막을 수 없으며,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사용이 해결책이다. 사용자들이 호기심에서 흔히 접속하는 각종 음란정보 제공 사이트 등을 이용할 경우 위험에 노출되기 쉽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두루누리는 "잘 모르는 사이트에 들어가거나 무조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받는 일은 삼가고, 특히, 회원 가입 또는 다운로드받으면 무언가를 주는 이벤트에 조심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 인터넷 뱅킹 등 이용시 흔히 사용하게 되는 가상키보드도 예방 혹은 해결책이 될 수 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