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국회 내 한미 FTA 특별위원회 구성해야”

입력 2010.10.08 (10:5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민주당은 한미 FTA에 대한 깊이 있는 재검토를 위해 국회에 새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논의해나갈 것을 촉구했습니다.

손학규 민주당 대표는 한미 FTA는 미국이 자동차와 쇠고기 문제를 들고 나와 사실상 재협상을 요구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정동영 최고위원은 한미 FTA와 관련해 한미 간 비밀 협상이 진행되는 것으로 보인다며 일방적으로 미국 측 요구를 들어준다면 우리 국익에는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이인영 최고위원도 관료들의 밀실 협상으로는 자칫 한미 FTA 재협상이 대미 퍼주기로 귀결될 가능성이 크다며 공개적이고 투명한 절차가 있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민주당, “국회 내 한미 FTA 특별위원회 구성해야”
    • 입력 2010-10-08 10:55:04
    정치
민주당은 한미 FTA에 대한 깊이 있는 재검토를 위해 국회에 새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논의해나갈 것을 촉구했습니다. 손학규 민주당 대표는 한미 FTA는 미국이 자동차와 쇠고기 문제를 들고 나와 사실상 재협상을 요구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정동영 최고위원은 한미 FTA와 관련해 한미 간 비밀 협상이 진행되는 것으로 보인다며 일방적으로 미국 측 요구를 들어준다면 우리 국익에는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이인영 최고위원도 관료들의 밀실 협상으로는 자칫 한미 FTA 재협상이 대미 퍼주기로 귀결될 가능성이 크다며 공개적이고 투명한 절차가 있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