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각국, 류사오보 노벨평화상 수상 환영

입력 2010.10.08 (23:4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의 인권변호사 류샤오보가 올해 노벨평화상 수상자로 선정된 데 대해 세계 각국이 환영 입장을 밝혔습니다.

조제 마누엘 바호주 유럽연합 집행위원장은 "노벨위원회의 결정은 자유와 인권을 위해 싸우고 있는 전세계 모든 이들에 대한 강력한 지지의 메시지"라고 평가했습니다.

노르웨이의 옌스 스톨텐베르그 총리도 류샤오보의 수상을 축하하는 성명을 내고, 중국과의 관계에서 인권문제에 대한 논의도 포함된다고 강조했습니다.

간 나오토 일본 총리는 노벨위원회가 중국 정부에 의미있는 메시지를 던졌다고 평가했고 마잉주 타이완 총통은 류샤오보의 수상은 전세계 중국인 사회에 역사적 의미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독일과 프랑스는 정부 대변인의 성명을 통해 중국 당국에 류샤오보의 석방을 거듭 촉구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세계 각국, 류사오보 노벨평화상 수상 환영
    • 입력 2010-10-08 23:40:43
    국제
중국의 인권변호사 류샤오보가 올해 노벨평화상 수상자로 선정된 데 대해 세계 각국이 환영 입장을 밝혔습니다. 조제 마누엘 바호주 유럽연합 집행위원장은 "노벨위원회의 결정은 자유와 인권을 위해 싸우고 있는 전세계 모든 이들에 대한 강력한 지지의 메시지"라고 평가했습니다. 노르웨이의 옌스 스톨텐베르그 총리도 류샤오보의 수상을 축하하는 성명을 내고, 중국과의 관계에서 인권문제에 대한 논의도 포함된다고 강조했습니다. 간 나오토 일본 총리는 노벨위원회가 중국 정부에 의미있는 메시지를 던졌다고 평가했고 마잉주 타이완 총통은 류샤오보의 수상은 전세계 중국인 사회에 역사적 의미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독일과 프랑스는 정부 대변인의 성명을 통해 중국 당국에 류샤오보의 석방을 거듭 촉구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