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도통신 “김정은 권력 서열 6위 정착된 듯”

입력 2010.10.11 (07:5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북한은 당 창건 65주년 행사에 이례적으로 해외 언론을 초청해 열병식 현장을 공개했습니다.

CNN 등 주요 해외 언론들은 이 소식을 주요 뉴스로 전하며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김귀수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미국 CNN은 북한의 당 창건 65주년 행사를 생중계했습니다.

조선중앙방송의 생방송 화면을 그대로 받아 평양 현지 특파원을 연결했습니다.

<녹취> CNN 기자 : "폐쇄적이고 전세계에서 가장 비밀스러운 국가 가운데 하나인 북한에 서양 언론이 초대된 것은 매우 드문 일입니다."

영국 BBC도 어제 행사를 김정은을 위한 힘의 과시였다는 제목으로 인터넷판 머릿기사로 전했습니다.

<녹취> BBC 기자 : "우리는 (김정은으로의) 권력 승계를 공고히 하기 위한 과정의 시작을 지켜보고 있으며, 이는 북한이 이웃 나라에 보내는 메시지입니다."

AP와 AFP 등 주요 통신사들도 이번 행사는 근래 들어 가장 대규모의 행사였다며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주요 서방 외신들은 어제 열병식을 북한의 3대 세습을 대내외에 선포하고 김정은의 군부에서 위상을 공고화하는 자리라고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또 일본의 교도통신은 평양발 기사를 통해 김정은의 권력 서열이 6위로 정착된 것 같다고 보도했습니다.

어제 열병식엔 방북 허가를 받은 80여명의 외신 기자들이 참석해 열띤 취재경쟁을 벌였습니다.

KBS 뉴스 김귀수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교도통신 “김정은 권력 서열 6위 정착된 듯”
    • 입력 2010-10-11 07:56:34
    뉴스광장
<앵커 멘트> 북한은 당 창건 65주년 행사에 이례적으로 해외 언론을 초청해 열병식 현장을 공개했습니다. CNN 등 주요 해외 언론들은 이 소식을 주요 뉴스로 전하며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김귀수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미국 CNN은 북한의 당 창건 65주년 행사를 생중계했습니다. 조선중앙방송의 생방송 화면을 그대로 받아 평양 현지 특파원을 연결했습니다. <녹취> CNN 기자 : "폐쇄적이고 전세계에서 가장 비밀스러운 국가 가운데 하나인 북한에 서양 언론이 초대된 것은 매우 드문 일입니다." 영국 BBC도 어제 행사를 김정은을 위한 힘의 과시였다는 제목으로 인터넷판 머릿기사로 전했습니다. <녹취> BBC 기자 : "우리는 (김정은으로의) 권력 승계를 공고히 하기 위한 과정의 시작을 지켜보고 있으며, 이는 북한이 이웃 나라에 보내는 메시지입니다." AP와 AFP 등 주요 통신사들도 이번 행사는 근래 들어 가장 대규모의 행사였다며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주요 서방 외신들은 어제 열병식을 북한의 3대 세습을 대내외에 선포하고 김정은의 군부에서 위상을 공고화하는 자리라고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또 일본의 교도통신은 평양발 기사를 통해 김정은의 권력 서열이 6위로 정착된 것 같다고 보도했습니다. 어제 열병식엔 방북 허가를 받은 80여명의 외신 기자들이 참석해 열띤 취재경쟁을 벌였습니다. KBS 뉴스 김귀수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