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부 “지원 대학 선정 재심사 요청”

입력 2010.10.13 (14:1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산하 단체인 체육인재육성재단(이하 재단)의 신규 사업 지원 대학 선정과정에서 논란이 일자 공정하고 내실 있는 재심사를 재단 측에 요청했다.

문화부는 13일 "재단이 `스포츠경영 석사과정 개설 지원사업'과 관련해 지원 대학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절차상의 문제가 있었다는 주장이 있어 재단 측에 재심사와 함께 유사한 사례의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을 마련하라고 요청했다"고 밝혔다.

재단이 3년간 총 15억 원을 지원하는 이번 사업에는 한양대와 서울대가 공모에 응해 지난달 말 한양대가 우선협상자로 결정됐는데 이 과정에서 심사위원 선정과 항목별 배점 조정 등을 놓고 공정성 논란이 불거졌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문화부 “지원 대학 선정 재심사 요청”
    • 입력 2010-10-13 14:10:05
    연합뉴스
문화체육관광부가 산하 단체인 체육인재육성재단(이하 재단)의 신규 사업 지원 대학 선정과정에서 논란이 일자 공정하고 내실 있는 재심사를 재단 측에 요청했다. 문화부는 13일 "재단이 `스포츠경영 석사과정 개설 지원사업'과 관련해 지원 대학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절차상의 문제가 있었다는 주장이 있어 재단 측에 재심사와 함께 유사한 사례의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을 마련하라고 요청했다"고 밝혔다. 재단이 3년간 총 15억 원을 지원하는 이번 사업에는 한양대와 서울대가 공모에 응해 지난달 말 한양대가 우선협상자로 결정됐는데 이 과정에서 심사위원 선정과 항목별 배점 조정 등을 놓고 공정성 논란이 불거졌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