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의장, 간 나오토 일본 총리 면담

입력 2010.10.13 (20:1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을 공식 방문중인 박희태 국회의장은 간 나오토 일본 총리와 만나 양국간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박희태 의장은 간 총리가 지난 8월 담화를 통해 일본이 조선왕조 의궤를 반환하겠다고 밝힌 것에 대해 호의가 느껴진다며 높이 평가했고, 간 총리는 안심하고 기쁘게 생각한다고 화답했습니다.

박 의장은 또 한일 양국은 협력을 넘어 함께 세계 속으로 진출할 때라면서 양국이 손잡고 세계로 진출해야 멀리 갈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간 총리는 한일 FTA와 관련해 한국이 많은 나라와 FTA를 체결한 만큼 한일 FTA도 조기에 체결되기를 바란다며 박 의장이 협력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박희태 의장은 이에 앞서 중의원 예산위원회를 방문해 간 총리와 함께 회의를 참관했고, 도쿄의 한국학교를 방문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박 의장, 간 나오토 일본 총리 면담
    • 입력 2010-10-13 20:15:26
    정치
일본을 공식 방문중인 박희태 국회의장은 간 나오토 일본 총리와 만나 양국간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박희태 의장은 간 총리가 지난 8월 담화를 통해 일본이 조선왕조 의궤를 반환하겠다고 밝힌 것에 대해 호의가 느껴진다며 높이 평가했고, 간 총리는 안심하고 기쁘게 생각한다고 화답했습니다. 박 의장은 또 한일 양국은 협력을 넘어 함께 세계 속으로 진출할 때라면서 양국이 손잡고 세계로 진출해야 멀리 갈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간 총리는 한일 FTA와 관련해 한국이 많은 나라와 FTA를 체결한 만큼 한일 FTA도 조기에 체결되기를 바란다며 박 의장이 협력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박희태 의장은 이에 앞서 중의원 예산위원회를 방문해 간 총리와 함께 회의를 참관했고, 도쿄의 한국학교를 방문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