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허위 내진 설계 대책 마련

입력 2010.10.15 (14:4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5층 이하 건물 58%에서 내진설계 확인서가 허위로 작성됐다는 어제 KBS 보도와 관련해 정부가 제도 개선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국토부는 건축사 등 구조분야 비전문가가 내진 확인서를 허위로 쓰는 것을 막기 위해 5층 이하 건물에서도 구조분야 전문가가 내진 설계 확인을 하도록 제도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또 지난해 12월 건물 구조 분야 전문지식이 없는 사람은 내진설계 확인서를 작성할 수 없도록 확인서 양식을 더 구체적으로 바꿔 현재 시행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정부는 앞으로 3층 이하 건물에 대해서도 내진 설계를 할 수 있도록 건축구조기술사회 등과 방안을 마련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정부, 허위 내진 설계 대책 마련
    • 입력 2010-10-15 14:46:25
    경제
국내 5층 이하 건물 58%에서 내진설계 확인서가 허위로 작성됐다는 어제 KBS 보도와 관련해 정부가 제도 개선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국토부는 건축사 등 구조분야 비전문가가 내진 확인서를 허위로 쓰는 것을 막기 위해 5층 이하 건물에서도 구조분야 전문가가 내진 설계 확인을 하도록 제도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또 지난해 12월 건물 구조 분야 전문지식이 없는 사람은 내진설계 확인서를 작성할 수 없도록 확인서 양식을 더 구체적으로 바꿔 현재 시행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정부는 앞으로 3층 이하 건물에 대해서도 내진 설계를 할 수 있도록 건축구조기술사회 등과 방안을 마련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