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라크 정부구성 협상에 이란 개입”

입력 2010.10.18 (19:1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란이 이라크에 친이란 성향의 정부가 들어서도록 막후 협상을 중재하고 있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 인터넷판이 보도했습니다.

가디언은 이라크 고위 관리의 말을 인용해 이란 정부가 연임을 노리고 있는 누리 알-말리키 이라크 총리와 이라크의 유력 시아파 성직자인 무크타다 알-사드르의 연대 협상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면서 이같이 전했습니다.

시리아와 레바논 헤즈볼라, 시아파 고위 지도자 등이 관여한 이번 협상 결과, 정파간 분열로 7개월째 교착상태에 빠진 이라크 정국에서, 말리키는 총리 유력 후보로 부상했으며, 이란은 미군 철수 후 이라크 내에서 주요 완충 세력으로 등장하게 됐다고 신문은 분석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라크 정부구성 협상에 이란 개입”
    • 입력 2010-10-18 19:11:47
    국제
이란이 이라크에 친이란 성향의 정부가 들어서도록 막후 협상을 중재하고 있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 인터넷판이 보도했습니다. 가디언은 이라크 고위 관리의 말을 인용해 이란 정부가 연임을 노리고 있는 누리 알-말리키 이라크 총리와 이라크의 유력 시아파 성직자인 무크타다 알-사드르의 연대 협상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면서 이같이 전했습니다. 시리아와 레바논 헤즈볼라, 시아파 고위 지도자 등이 관여한 이번 협상 결과, 정파간 분열로 7개월째 교착상태에 빠진 이라크 정국에서, 말리키는 총리 유력 후보로 부상했으며, 이란은 미군 철수 후 이라크 내에서 주요 완충 세력으로 등장하게 됐다고 신문은 분석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