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부 “불공정 경기단체 관용 없다!”

입력 2010.10.19 (14:2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체육단체 선진화를 추진 중인 문화체육관광부가 불공정한 경기단체에는 무관용 원칙을 엄격 적용하겠다고 밝혔다.

문화부는 19일 송파구 오륜동 올림픽파크텔에서 박선규 제2차관 주재로 대한체육회(KOC) 산하 55개 경기단체장 간담회를 갖고 대표선수 선발 부정과 승부조작, 선수 (성)폭력, 회계 부정 등을 저지른 경기단체에는 무관용 정책을 강력하게 펼치겠다고 밝혔다.

문화부는 또 체육분야의 공정성 회복을 위해 경기단체 평가항목을 보완하기로 했고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의 (성)폭력 방지 교육을 의무화하기로 했다.

체육 선진화를 위해 초등학교 교사들의 체육현장 체험과 경기장 학습 기회도 제공하기로 했다.

반면 간담회에 참석한 대다수 경기단체 대표들은 올해 문화부가 시범 실시한 경기단체 평가에 대해 평가방법을 수정, 보완해 줄 것을 요청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문화부 “불공정 경기단체 관용 없다!”
    • 입력 2010-10-19 14:26:09
    연합뉴스
체육단체 선진화를 추진 중인 문화체육관광부가 불공정한 경기단체에는 무관용 원칙을 엄격 적용하겠다고 밝혔다. 문화부는 19일 송파구 오륜동 올림픽파크텔에서 박선규 제2차관 주재로 대한체육회(KOC) 산하 55개 경기단체장 간담회를 갖고 대표선수 선발 부정과 승부조작, 선수 (성)폭력, 회계 부정 등을 저지른 경기단체에는 무관용 정책을 강력하게 펼치겠다고 밝혔다. 문화부는 또 체육분야의 공정성 회복을 위해 경기단체 평가항목을 보완하기로 했고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의 (성)폭력 방지 교육을 의무화하기로 했다. 체육 선진화를 위해 초등학교 교사들의 체육현장 체험과 경기장 학습 기회도 제공하기로 했다. 반면 간담회에 참석한 대다수 경기단체 대표들은 올해 문화부가 시범 실시한 경기단체 평가에 대해 평가방법을 수정, 보완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