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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S, 매체 가운데 신뢰도·영향력 등 1위
입력 2010.10.21 (11:00) 수정 2010.10.21 (13:25) 문화
KBS가 TV, 신문, 인터넷 등 모든 매체 가운데 신뢰도와 영향력 등에 있어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국광고주협회가 전국의 성인 남녀 만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가장 영향력이 큰 매체를 묻는 질문에 절반이 넘는 53.9%가 KBS라고 답했습니다.

영향력은 1위를 차지한 KBS에 이어 MBC가 22.6%, 네이버 8.8%, SBS 6.4%, 조선일보 2.3%로 조사됐습니다.

가장 신뢰하는 매체 순위도 KBS가 33.3%로 1위를 차지했으며 MBC 24.8%, 네이버 9.7%, SBS 7.9%, YTN 3%, 조선일보와 다음이 각각 2.6%로 나타났습니다.

이와 함께 매체 이용률도 뉴스와 정보, 오락 등 모든 분야에서 KBS가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번 여론 조사는 광고주들이 효율적인 광고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실시한 것으로, 지난달 한 달간 전국의 만 18세 이상 79세 미만 성인 남녀 만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 방식으로 실시됐으며 95% 신뢰도에 표본 오차 ±1.0%p로, 가장 공신력 있는 조사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 KBS, 매체 가운데 신뢰도·영향력 등 1위
    • 입력 2010-10-21 11:00:15
    • 수정2010-10-21 13:25:26
    문화
KBS가 TV, 신문, 인터넷 등 모든 매체 가운데 신뢰도와 영향력 등에 있어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국광고주협회가 전국의 성인 남녀 만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가장 영향력이 큰 매체를 묻는 질문에 절반이 넘는 53.9%가 KBS라고 답했습니다.

영향력은 1위를 차지한 KBS에 이어 MBC가 22.6%, 네이버 8.8%, SBS 6.4%, 조선일보 2.3%로 조사됐습니다.

가장 신뢰하는 매체 순위도 KBS가 33.3%로 1위를 차지했으며 MBC 24.8%, 네이버 9.7%, SBS 7.9%, YTN 3%, 조선일보와 다음이 각각 2.6%로 나타났습니다.

이와 함께 매체 이용률도 뉴스와 정보, 오락 등 모든 분야에서 KBS가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번 여론 조사는 광고주들이 효율적인 광고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실시한 것으로, 지난달 한 달간 전국의 만 18세 이상 79세 미만 성인 남녀 만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 방식으로 실시됐으며 95% 신뢰도에 표본 오차 ±1.0%p로, 가장 공신력 있는 조사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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