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서비스 공청회 개최

입력 2010.11.02 (06:0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관리 서비스' 제도화를 위한 공청회가 오늘(2일) 낮 2시 서울대학교병원 함춘회관에서 열립니다.

이번 공청회는 지난 5월 국회에 발의된 '건강관리 서비스법안'과 관련해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자리입니다.

건강관리 서비스는 건강 위험 요인을 가지고있는 서민층과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혈압 등 건강 측정과 영양지도 그리고 생활습관 개선 상담 등을 해주는 제도로 이용 비용의 90%는 정부가 지원해줍니다.

그러나 일부 시민단체는 건강관리 서비스가 국민의료비 부담을 증가시키고 1차 의료기관의 여건을 악화시킬 것이라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건강관리서비스 공청회 개최
    • 입력 2010-11-02 06:06:33
    사회
'건강관리 서비스' 제도화를 위한 공청회가 오늘(2일) 낮 2시 서울대학교병원 함춘회관에서 열립니다. 이번 공청회는 지난 5월 국회에 발의된 '건강관리 서비스법안'과 관련해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자리입니다. 건강관리 서비스는 건강 위험 요인을 가지고있는 서민층과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혈압 등 건강 측정과 영양지도 그리고 생활습관 개선 상담 등을 해주는 제도로 이용 비용의 90%는 정부가 지원해줍니다. 그러나 일부 시민단체는 건강관리 서비스가 국민의료비 부담을 증가시키고 1차 의료기관의 여건을 악화시킬 것이라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