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의원 보좌관 소환 대상 검토

입력 2010.11.05 (07:36) 수정 2010.11.05 (09:1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청원 경찰들의 불법 후원금 로비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서울북부지방검찰청은 후원금을 받은 국회의원실 관계자 소환을 앞두고 청목회 간부들에 대한 수사와 소환 대상자 선별 작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검찰은 청원경찰법 개정안 처리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천만 원 이상의 후원금을 받은 의원실 관계자들부터, 이르면 다음주쯤 우선 소환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은 청원경찰친목협의회 회원들이 당초 로비 대상으로 알려진 국회의원 33명 외에 다른 여야 의원들에게까지 후원금을 보내고 로비를 시도한 정황을 포착하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검찰은 청목회 간부들이 국회의원들에게 후원금을 보내고, 청원경찰법 개정을 도와달라고 부탁했다는 진술을 확보했습니다.

또 청목회 회장 최모씨가 법 통과를 앞두고 회원들에게 인터넷 카페를 통해 국회의원들에게 로비할 것을 지시한 정황도 포착했습니다.

검찰은 후원금을 받은 국회의원들의 회계 담당자들에 대한 소환 조사를 마친 뒤 의원들의 소환 여부와 시기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검찰, 의원 보좌관 소환 대상 검토
    • 입력 2010-11-05 07:36:37
    • 수정2010-11-05 09:17:35
    사회
청원 경찰들의 불법 후원금 로비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서울북부지방검찰청은 후원금을 받은 국회의원실 관계자 소환을 앞두고 청목회 간부들에 대한 수사와 소환 대상자 선별 작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검찰은 청원경찰법 개정안 처리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천만 원 이상의 후원금을 받은 의원실 관계자들부터, 이르면 다음주쯤 우선 소환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은 청원경찰친목협의회 회원들이 당초 로비 대상으로 알려진 국회의원 33명 외에 다른 여야 의원들에게까지 후원금을 보내고 로비를 시도한 정황을 포착하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검찰은 청목회 간부들이 국회의원들에게 후원금을 보내고, 청원경찰법 개정을 도와달라고 부탁했다는 진술을 확보했습니다. 또 청목회 회장 최모씨가 법 통과를 앞두고 회원들에게 인터넷 카페를 통해 국회의원들에게 로비할 것을 지시한 정황도 포착했습니다. 검찰은 후원금을 받은 국회의원들의 회계 담당자들에 대한 소환 조사를 마친 뒤 의원들의 소환 여부와 시기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