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노동단체·기구 ‘서울 선언’ 예정

입력 2010.11.05 (10:2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 G20 정상회의에 맞춰 국제노동단체와 노동기구 대표자들이 서울에 모여 고용문제 해결을 촉구하는 선언을 채택할 예정입니다.

미하엘 조머 국제노총 위원장과 존 에반스 OECD 노동조합자문위원회 사무총장 등 전 세계 노동단체·노동기구 대표자 50여 명은, 오는 9일부터 서울에 모여 논의를 한 뒤 '서울 선언'을 발표하기로 했습니다.

'서울 선언'에는 G20 국가들이 일자리 창출과 고용 안정에 적극 나설 것을 촉구하는 내용이 담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제노동단체와 노동기구 대표자들은 한국노총, 민주노총 위원장과 함께 이명박 대통령을 면담하는 방안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국제노동단체·기구 ‘서울 선언’ 예정
    • 입력 2010-11-05 10:22:41
    사회
서울 G20 정상회의에 맞춰 국제노동단체와 노동기구 대표자들이 서울에 모여 고용문제 해결을 촉구하는 선언을 채택할 예정입니다. 미하엘 조머 국제노총 위원장과 존 에반스 OECD 노동조합자문위원회 사무총장 등 전 세계 노동단체·노동기구 대표자 50여 명은, 오는 9일부터 서울에 모여 논의를 한 뒤 '서울 선언'을 발표하기로 했습니다. '서울 선언'에는 G20 국가들이 일자리 창출과 고용 안정에 적극 나설 것을 촉구하는 내용이 담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제노동단체와 노동기구 대표자들은 한국노총, 민주노총 위원장과 함께 이명박 대통령을 면담하는 방안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