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국회 탄압 대책위 구성

입력 2010.11.05 (20:2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민주당 박지원 원내대표는 검찰의 현역 국회의원 사무실 압수수색과 관련해 조배숙 최고위원을 위원장으로 하는 검찰 국회탄압 대책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박 원내대표는 긴급 의원총회에서 이같이 의결됐다며 이번 사태는 검찰의 국회에 대한 탄압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또 현재는 국회의 비상상황이라며 모레 긴급 최고위원회의와 긴급 의원총회를 다시 소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다음 주 월요일 자유선진당과 민주노동당, 창조한국당, 진보신당 원내대표와 함께 야 5당 원내대표 회의를 열어 이번 사태에 공동대응하기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박지원 원내 대표는 한나라당도 이번 사태에 깊은 우려와 함께 분노를 표시하고 있다면서 가급적 한나라당과도 공조했으면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민주당은 이와 관련해 다음 주 월요일 오전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검찰의 국회 탄압 규탄 결의대회를 열 계획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민주당, 국회 탄압 대책위 구성
    • 입력 2010-11-05 20:24:31
    정치
민주당 박지원 원내대표는 검찰의 현역 국회의원 사무실 압수수색과 관련해 조배숙 최고위원을 위원장으로 하는 검찰 국회탄압 대책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박 원내대표는 긴급 의원총회에서 이같이 의결됐다며 이번 사태는 검찰의 국회에 대한 탄압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또 현재는 국회의 비상상황이라며 모레 긴급 최고위원회의와 긴급 의원총회를 다시 소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다음 주 월요일 자유선진당과 민주노동당, 창조한국당, 진보신당 원내대표와 함께 야 5당 원내대표 회의를 열어 이번 사태에 공동대응하기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박지원 원내 대표는 한나라당도 이번 사태에 깊은 우려와 함께 분노를 표시하고 있다면서 가급적 한나라당과도 공조했으면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민주당은 이와 관련해 다음 주 월요일 오전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검찰의 국회 탄압 규탄 결의대회를 열 계획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