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공 가르는 집와이어 ‘짜릿’

입력 2010.11.05 (22:0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계곡 혹은 섬과 섬 사이를 쇠줄로 연결해 오가는 '집와이어'라는 레포츠를 들어보셨나요?

경기도 가평의 북한강변에 아시아에서 가장 규모가 큰 집와이어 시설이 들어섰습니다.

김종수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가평군 선착장에 들어선 높이 80m의 집와이어 타워.

쇠줄에 매달린 채 최고 시속 80km 속도로 타워를 내려오는 관광객들은 짜릿한 흥분에 온 몸을 맡깁니다.

<인터뷰> 김민석(관광객) : "속력이 처음에는 너무 많이 붙어서 놀이기구타는 것 같았고 중간에는 속력이 줄어서 강을 천천히 다 둘러봐서 좋았습니다."

레포츠 시설인 집와이어는 가평 선착장과 춘천 남이섬, 가평 자라섬을 각각 이어주는데, 총연장은 1.6km입니다.

지금까지 가평과 남이섬을 오가는 교통 수단은 여객선뿐이었는데, 이젠 하늘 길도 열린 셈입니다.

이 기구를 이용하면 이처럼 강을 건너 경기도와 강원도 사이를 가는 시간이 1분대로 단축됩니다.

케이블카처럼 지지대를 여러 곳에 설치할 필요가 없다는 것 등이 집와이어의 장점입니다.

<인터뷰> 프랭크 보렐리(설치 회사 관계자) : "(연결선으로)강도를 높였고, 이곳이 14번째 시설인데 다른 모든 곳에서 성공적이었습니다."

경기도와 강원도는 집와이어 개장을 계기로 두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KBS 뉴스 김종수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허공 가르는 집와이어 ‘짜릿’
    • 입력 2010-11-05 22:03:34
    뉴스9(경인)
<앵커 멘트> 계곡 혹은 섬과 섬 사이를 쇠줄로 연결해 오가는 '집와이어'라는 레포츠를 들어보셨나요? 경기도 가평의 북한강변에 아시아에서 가장 규모가 큰 집와이어 시설이 들어섰습니다. 김종수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가평군 선착장에 들어선 높이 80m의 집와이어 타워. 쇠줄에 매달린 채 최고 시속 80km 속도로 타워를 내려오는 관광객들은 짜릿한 흥분에 온 몸을 맡깁니다. <인터뷰> 김민석(관광객) : "속력이 처음에는 너무 많이 붙어서 놀이기구타는 것 같았고 중간에는 속력이 줄어서 강을 천천히 다 둘러봐서 좋았습니다." 레포츠 시설인 집와이어는 가평 선착장과 춘천 남이섬, 가평 자라섬을 각각 이어주는데, 총연장은 1.6km입니다. 지금까지 가평과 남이섬을 오가는 교통 수단은 여객선뿐이었는데, 이젠 하늘 길도 열린 셈입니다. 이 기구를 이용하면 이처럼 강을 건너 경기도와 강원도 사이를 가는 시간이 1분대로 단축됩니다. 케이블카처럼 지지대를 여러 곳에 설치할 필요가 없다는 것 등이 집와이어의 장점입니다. <인터뷰> 프랭크 보렐리(설치 회사 관계자) : "(연결선으로)강도를 높였고, 이곳이 14번째 시설인데 다른 모든 곳에서 성공적이었습니다." 경기도와 강원도는 집와이어 개장을 계기로 두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KBS 뉴스 김종수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