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병원장, 공장까지 차려 ‘불법 총기’ 제작

입력 2010.11.05 (22:3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인명 살상 무기를 불법 제조한 사건이 또 터졌습니다.

이번에는 현직 병원장이 아예 작업장까지 차렸습니다.

강규엽 기자입니다.

<리포트>

총구를 떠난 쇠구슬 탄알이 맥주병과 버스 유리창을 산산조각냅니다.

모의 총기에는 가스 장치가 부착돼 있고 강화용수철까지 끼워넣은 경우도 있습니다.

모두 현직 병원장 45살 윤 모씨가 개조한 불법총기들입니다.

모의 총기의 허용기준보다 위력이 무려 60배가 넘어 범죄에 이용될 우려도 있지만 윤씨는 그저 취미로 만들었습니다.

<녹취> 윤 모씨(현직 병원장) : "총기제작을 위해 만든 건 아니고요. 모형이나 취미 쪽을 하는데, 욕심이 생기다 보니까 .. 총기 부품도 깎았던 것 같아요."

윤씨는 이런 불법총기류를 자신의 병원 창고에서 제조하다 지난 8월부터는 단속을 피해 인적이 드문 농가 창고로 작업장을 옮겼습니다.

성능이 더 뛰어난 총기를 만들기 위해, 작업장을 차리고 전문 선반기술자를 고용하기도 했습니다.

경찰은 윤 씨와 함께 불법 총기를 만든 23살 김 모씨와, 이들에게서 총기를 산 28살 오 모씨 등 4명을 입건했습니다.

<인터뷰> 김미애(서울지방경찰청 국제범죄수사대 팀장) : "어떤 경로를 통해 유통되는지, 누구에게 판매되는지, 범죄의 악용될 소지가 많으므로 철저히 단속할 예정입니다."

경찰은 인터넷을 통해 불법 총기류 제조 방법이 유포되고 거래까지 이뤄지는 점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강규엽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현직 병원장, 공장까지 차려 ‘불법 총기’ 제작
    • 입력 2010-11-05 22:38:26
    뉴스 9
<앵커 멘트> 인명 살상 무기를 불법 제조한 사건이 또 터졌습니다. 이번에는 현직 병원장이 아예 작업장까지 차렸습니다. 강규엽 기자입니다. <리포트> 총구를 떠난 쇠구슬 탄알이 맥주병과 버스 유리창을 산산조각냅니다. 모의 총기에는 가스 장치가 부착돼 있고 강화용수철까지 끼워넣은 경우도 있습니다. 모두 현직 병원장 45살 윤 모씨가 개조한 불법총기들입니다. 모의 총기의 허용기준보다 위력이 무려 60배가 넘어 범죄에 이용될 우려도 있지만 윤씨는 그저 취미로 만들었습니다. <녹취> 윤 모씨(현직 병원장) : "총기제작을 위해 만든 건 아니고요. 모형이나 취미 쪽을 하는데, 욕심이 생기다 보니까 .. 총기 부품도 깎았던 것 같아요." 윤씨는 이런 불법총기류를 자신의 병원 창고에서 제조하다 지난 8월부터는 단속을 피해 인적이 드문 농가 창고로 작업장을 옮겼습니다. 성능이 더 뛰어난 총기를 만들기 위해, 작업장을 차리고 전문 선반기술자를 고용하기도 했습니다. 경찰은 윤 씨와 함께 불법 총기를 만든 23살 김 모씨와, 이들에게서 총기를 산 28살 오 모씨 등 4명을 입건했습니다. <인터뷰> 김미애(서울지방경찰청 국제범죄수사대 팀장) : "어떤 경로를 통해 유통되는지, 누구에게 판매되는지, 범죄의 악용될 소지가 많으므로 철저히 단속할 예정입니다." 경찰은 인터넷을 통해 불법 총기류 제조 방법이 유포되고 거래까지 이뤄지는 점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강규엽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